미국 지하철 흑인 남성, 아시아계 남성 무차별 폭행
미국 지하철 흑인 남성, 아시아계 남성 무차별 폭행
  • 서상현 기자
  • 승인 2021.03.30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서상현 기자 = 미국 지하철서 아시아계 남성 무차별 폭행당해 혼절, 승객들은 오히려 환호

미국 뉴욕 지하철에서 흑인 남성이 아시아계 남성을 수 십차례 주먹질해 혼절시키는 영상이 SNS를 통해 확산되면서 혐오범죄에 대한 분노가 일고 있습니다.

해당영상은 뉴욕 맨해튼 코지우스코스트리트역에서 검은 옷을 입은 건장한 흑인 남성이 아시아계 남성을 잔혹하게 폭행하는 장면으로 1분 가까이 주먹으로 얼굴 등을 난타하는 영상입니다. 

처음에는 아시아계 남성도 맞대응을 하는 듯 했지만 체격에서 밀리며 일방적으로 맞았고 흑인 남성은 아시아계 남성 목을 졸라 기절시키기까지 했습니다.

당시 지하철내에는 여러 명의 승객이 있었으나 이를 말리기는커녕 흑인남성이 얼굴을 때릴 때마다 환호를 지르는 등 비인간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뉴욕경찰 증오범죄 전담팀은 해당 영상 속 흑인 남성을 공개 수배했습니다.

앞서 지난 17일 한인 김씨가 운영하는 휴스턴의 미용용품점에서는 아무 이유없이 5명의 흑인 여성이 욕설과 함께 김씨를 폭행하는 사건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한편 미국 등지에서 아시아계에 대한 혐오범죄가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그룹 방탄소년단이 인종차별 근절에 목소리를 냈기도 했습니다.

30일 방탄소년단은 공식 트위터에 "#Stop Asian Hate(아시아계 혐오를 멈춰라)"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장문의 글을 남기면서 혐오범죄근절에 앞장섰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