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가구 1위' 한샘 인수…"리빙 시장 시너지 노린다"
롯데쇼핑 '가구 1위' 한샘 인수…"리빙 시장 시너지 노린다"
  • 변정인 기자
  • 승인 2021.09.10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일 이사회 통해 2995억원 출자 결의…계열사와 시너지 기대
사진=한샘
사진=한샘

톱데일리 변정인 기자 = 롯데쇼핑이 국내 가구 업계 1위인 한샘 인수에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한다.

10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지난 9일 롯데쇼핑 이사회는  IMM 프라이빗에쿼티(PE)로부터 한샘 지분 인수를 위한 신설 경영참여형 사모펀드(PEF)에 참여하기 위해 2995억원을 출자하는 안건을 승인했다. 

지난 7월 14일 IMM PE는 한샘의 조창걸 명예회장과 특수관계인 7인이 보유한 지분 30.21% 인수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전략적 투자자를 모색해왔다. 당시 한샘의 매각가는 약 1조5000억원 규모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 6일 LX하우시스가 3000억원을 출자해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를 타진한다고 밝히며 롯데와의 2파전 양상이 형성됐지만 롯데가 한샘 인수를 확정하게 됐다.

업계에서는 IMM PE가 유통 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롯데와의 시너지 효과가 더욱 클 것이라고 판단한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한샘은 인테리어 가구, 리모델링 사업 등으로 국내 인테리어 업계 1위 기업이며 롯데는 이번 인수를 통해 롯데백화점, 롯데하이마트 등 오프라인 계열사와의 시너지 창출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최근 롯데쇼핑은 리빙 컨텐츠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한샘과 손잡고 전국 백화점 점포에 ‘한샘디자인파크’ ‘한샘리하우스 등’다양한 체험형 리빙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지난 6월에는 롯데쇼핑 최초의 리빙 전문관 ‘메종동부산’을 오픈해 한샘을 입점시킨 바 있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한샘 인수에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하는 것이 맞다"며 "리빙 시장이 성장세다 보니까 인테리어 업계 1위인 한샘과 협업하게 되면 롯데쇼핑 계열사와의 시너지가 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변정인 기자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