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 사비 빛의 화원' 축제서 '부여 정림사지' AR 구현
LG유플러스 ' 사비 빛의 화원' 축제서 '부여 정림사지' AR 구현
  • 이진휘 기자
  • 승인 2021.10.12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12일 부여 정림사지에서 개최되는 문화재 야행(夜行) ‘사비, 빛의 화원’에서 백제 세계문화유산과 연계한 5G 28㎓ 기반 실감형 서비스 선보인다고 밝혔다. 사진은 정림사지에 5G 28㎓ 미디어아트가 구현된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12일 부여 정림사지에서 개최되는 문화재 야행(夜行) ‘사비, 빛의 화원’에서 백제 세계문화유산과 연계한 5G 28㎓ 기반 실감형 서비스 선보인다고 밝혔다. 사진은 정림사지에 5G 28㎓ 미디어아트가 구현된 모습. 사진=LG유플러스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LG유플러스가 12일 부여 정림사지에서 개최되는 문화재 야행(夜行) ‘사비 빛의 화원’에서 백제 세계문화유산과 연계한 5G 28㎓ 기반 실감형 서비스를 선보인다.

12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사비 빛의 화원은 다음달 13일까지 충남 부여군 정림사지에서 열리는 문화재 전시·공연·체험 행사다. 부여군·문화재청·충청남도 주최로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주관 하에 유네스코(UNESCO)에 등재된 백제 세계유산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LG유플러스는 유선 네트워크 설치가 쉽지 않은 유적지에 5G 28㎓ 무선 기술을 도입하는 역할을 도맡았다. 문화재 주변 공사나 작업 없이도 관람객들에게 와이파이를 제공하고, 유적지 내에서 대용량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부여를 소개하는 고화질 콘텐츠를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공동 제작해 지역 활성화에도 일조한다는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12일 오후 개막식에 맞춰 5G 28㎓ 기반 미디어아트와 야외조명 기술을 선보인다. 문화재 야행이 열리는 한달간 프로젝트 맵핑, 레이저, 대형 LED, 메쉬스크린, 광섬유, 아크릴 조형 등을 통해 백제의 아름다운 문화유산을 관람객에게 전할 예정이다.

또 오는 16일, 17일 양일간 정림사지 한편에 5G 28㎓ 체험 부스를 꾸려 5G AR글래스 ‘U+리얼글래스’를 통해 실감형 콘텐츠 감상도 돕는다. 관람객들은 증강현실(AR)을 통해 정림사지 5층 석탑 옆에서 펼쳐지는 아이돌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MZ세대들을 위한 5G 28㎓ 기반의 콘텐츠 체험 공간도 운영한다. 방문객들은 현장에 비치된 20여대의 5G 28㎓ 체험용 스마트폰 통해 ‘U+아이돌Live’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아이돌그룹의 부여 투어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최윤호 LG유플러스 XR사업담당(상무)은 “21세기 U+5G, XR 기술과 1500년 전의 백제 유산이 만나 조화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만들어냈다”며 “앞으로도 LG유플러스의 실감형 기술이 지역 사회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장성각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실감클러스터 본부장은 “충남도가 보유한 다양한 스토리와 지역만의 특징, 그리고 기업들과의 연계를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확대하여 충남도 지역의 실감형 사업을 LG유플러스와 함께 지속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 6월 부여군,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그간 콘텐츠 기획∙네트워크 구축∙국내외 홍보를 위해 상호 유기적인 협력을 진행해왔다. 각 기관은 ▲콘텐츠 제작을 위한 공동 펀드 조성 ▲세계문화유산 홍보를 위한 영상 콘텐츠 제작 ▲5G 영상 관람이 가능한 기가급 네트워크존 구축 등에 머리를 맞대며 행사 준비에 심혈을 기울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