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LoL 월드 챔피언십] 담원기아, 조커픽 ‘뽀삐’ 활약 4연승+8강 챙겨
[2021 LoL 월드 챔피언십] 담원기아, 조커픽 ‘뽀삐’ 활약 4연승+8강 챙겨
  • 이주협 기자
  • 승인 2021.10.15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원기아, FPX 견제 탑 케넨 밴픽에 정글 뽀삐 가져와
뽀삐 초반 탑 견제에 리신, 이렐리아 쩔쩔 매
캐니언 "뽀삐는 의도된 픽이었다"
담원기아는 확실히 리신과 이렐리아 카운터 픽으로 뽀삐를 챙겨 승리를 거뒀다. 사진=네이버E스포츠 캡처
담원기아는 확실히 리신과 이렐리아 카운터 픽으로 뽀삐를 챙겨 승리를 거뒀다. 사진=네이버E스포츠 캡처

톱데일리 이주협 기자 ='담원기아'의 조커픽 정글 뽀삐가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펀 플러스 피닉스(Fun Plus Phoenix, 이하 FPX)'상대로 A조 4연승을 거두고 8강 진출을 확정했다.

15일 오후 8시 '2021 LoL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A조 경기에서 담원은 레드팀, FPX는 블루팀으로 경기를 시작했다. 담원기아 출전 선수는 탑 'Khan(칸)', 정글 'Canyon (캐니언)', 미드 'Showmaker(쇼메이커)', 원딜 'Ghost(고스트)', 서폿 'BeryL(베리엘)'이었다. FPX 출전선수는 탑 'Nuguri(너구리)', 정글 'Tian(티안)', 미드 'Doinb(도인비)', 원딜 'LWX(린웨이샹)', 서폿 'Crisp(크리스피)'였다.

1차 밴픽 단계에서 FPX는 드레이븐, 그레이브즈, 르블랑을 밴했으며 리신, 이렐리아, 진을 픽했다. 담원기아는 루시안, 케넨, 유미를 밴했으며 트위스티드 페이트(이하 트페), 미스포춘, 레오나를 픽해 빠르게 바텀 듀오를 가져갔다.

2차 밴픽 단계에서 FPX는 탈론, 아트록스를 밴했고 브라운, 그라가스를 픽했다. 담원기아는 사일러스, 그웬을 밴하고 뽀삐, 제이스를 가져갔다. 담원기아는 딜러, 탱커 등 밸런스가 좋고 공성전에도 능한 포킹 조합이었으며 FPX는 이렐리아와 리신 위주의 이니시를 걸고 진이 백업해주는 조합이었다.

초반 FPX 리신은 갱킹력이 좋은 그라가스와 탑을 압박하려 했다. FPX 이렐리아도 담원기아 트페를 압박하며 탑으로 로밍을 가려했으나 담원기아 뽀삐가 계속 FPX 리신과 이렐리아를 견제하며 뒤를 봐주었다.

담원기아 트페, 뽀삐가 탑에 가세해 제이스에게 1킬을 안겨줬다. 사진=네이버E스포츠 캡처
담원기아 트페, 뽀삐가 탑에 가세해 제이스에게 1킬을 안겨줬다. 사진=네이버E스포츠 캡처

이런 견제 덕에 담원기아 제이스는 경기 시작 6분, 와드를 타고 로밍을 온 트페와 함게 FPX 그라가스에게 갱킹을 시도했다. 그라가스는 레드 진영 삼거리로 빠져나가려 했으나 합류한 뽀삐에게 길이 막혔고 제이스가 1킬을 따냈다. FPX는 퍼스트킬을 내줬으나 리신이 동시에 화염 용을 챙기며 피해를 최소화했다.

이어 FPX는 전령을 챙기고 미드 1차 포탑을 밀었지만 그라가스가 14분까지 4데스를 기록하며 담원기아에게 계속해서 당했다. 기세를 몰아 담원기아는 탑 1차 포탑을 밀었고 곧바로 제이스가 봇 라인에 가세해 봇 1차 포탑도 제거했다.

경기 시작 17분 킬스코어 담원기아 4 대 FPX 1 상황이 이어졌고, 23분께 바다용을 두고 양팀이 모였다. FPX는 먼저 바위게를 잡아 이동 속도 면에서 이점을 차지했다.

담원기아 뽀삐가 이렐리아에게 궁극기를 사용해 전장에서 이탈시켜 수적 우위를 가했고 FPX의 딜량을 줄였다. 사진=네이버E스포츠 캡처
담원기아 뽀삐가 이렐리아에게 궁극기를 사용해 전장에서 이탈시켜 수적 우위를 가했고 FPX의 딜량을 줄였다. 사진=네이버E스포츠 캡처

이어 바다용 한타가 시작되자 담원기아는 뽀삐를 선택한 이유를 100% 보여줬다. 뽀삐는 FPX 이렐리아를 궁극기로 날려버렸다. FPX 브라움이 미스포춘의 궁극기를 ‘불굴’ 스킬로 방어를 했고 뒤에서 FPX 진이 궁극기 ‘커튼콜’을 시전했다. 이후 FPX 리신이 달려들어 담원기아 레오나를 킬했지만 제이스와 미스포춘이 반격해 각각 FPX 리신과 그라가스를 상대로 킬을 따냈다. 이어 뽀삐도 FPX 브라움과 진을 킬하며 바다용까지 챙겼다.

기세를 몰아 담원기아는 바론 버프를 안정적으로 획득했고 미드 1차 포탑과 봇 내각 포탑에 억제기까지 밀며 승기를 굳혀갔다. 담원기아는 계속해 압박을 했고 미드 2차까지 부수는데 성공했다.

게임이 불리해진 FPX는 미드 중앙까지 치고 나가 담원기아에게 승부수 한타를 걸었다. 하지만 오히려 담원기아 미스포춘이 FPX 이렐리아를 킬하자 FPX는 다시 후퇴할 수 밖에 없었다. 이때 담원기아 트페와 제이스가 적진으로 순간이동 주문을 사용해 백도어를 시도했고, 뽀삐와 레오나, 미스포춘의 견제를 받은 FPX는 대응이 늦어지며 넥서스를 파괴 당했다.

플레이 오브 더 게임(Play of the game, 이하 POG)에 선정된 담원기아 정글러 캐니언은 “상대에 따라 밴픽을 준비했는데 리신, 이렐리아가 뽀삐 상대로 약해서 픽하게 됐다”며 “유럽에 와서 솔랭으로 뽀삐를 했는데 강해서 연습하게 됐고 이렐리아를 주로 마킹했다”고 답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