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블루 아카이브' 첫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넥슨 '블루 아카이브' 첫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 이주협 기자
  • 승인 2021.11.30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 아카이브가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이용자에게 여러 콘텐츠를 제공했다. 사진=넥슨
블루 아카이브가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이용자에게 여러 콘텐츠를 제공했다. 사진=넥슨

톱데일리 이주협 기자 = 넥슨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30일 넥슨에 따르면 먼저 '백귀야행 연합학원'의 '이즈나'와 '시즈코'가 새롭게 등장했다. 이즈나는 인술연구부 소속 '신비' 공격타입으로 지정한 위치로 이동 후 공격속도가 일정 시간 증가하는 EX 스킬을 사용한다. 시즈코는 '마츠리운영관리부'에서 활동하며 EX 스킬로 아군의 명중 수치를 증가시키며 적의 공격을 막는 엄폐물을 추가로 설치한다.

레이드 콘텐츠 '총력전' 새로운 보스 '시로 & 쿠로'도 추가했다. 시로와 쿠로는 폐업한 테마파크 '슬럼피아'에 나타난 두 보스로 범위 공격을 시전하기 때문에 캐릭터의 전략적인 배치와 활용이 중요하다.

또 백귀야행 연합학원의 스토리를 담고 있는 이벤트 스토리 '벚꽃만발 축제 대소동'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는 축제를 준비하지 못하게 방해하는 적들을 처리하기 위해 이용자를 초대해 벌어지는 이야기로 구성했다.

이용자는 이벤트 미션을 수행하며 얻은 아이템으로 '치세', '피나', '츠바키'의 '엘레프'와 '전술 교육 BD' 등 여러 보상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이벤트 포인트를 쌓아 '청휘석'과 '엘리그마', '크레딧' 등 다채로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이벤트 스토리 업데이트를 기념해 지난 29일에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인게임 재화 ‘청휘석 1200개’를 지급했다.

이와 함께 신규 '서브스토리' 콘텐츠 마츠리운영관리부, 수행부를 선보였다. 마츠리운영관리부와 수행부 소속 캐릭터를 한 명 이상 획득 시 해당 스토리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