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위, 데모 앨범 'STUDIO WE : Recording #2' 발매
원위, 데모 앨범 'STUDIO WE : Recording #2' 발매
  • 서상현 기자
  • 승인 2021.12.07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RBW 제공
사진 = RBW 제공

 

톱데일리 서상현 기자 = 실력파 밴드 원위(ONEWE)가 진솔한 매력을 담은 데모 앨범을 발매한다.

원위(용훈·강현·하린·동명·키아)는 오늘(7일) 두 번째 데모 앨범 'STUDIO WE : Recording #2'를 선보인다. 

'STUDIO WE : Recording'은 원위의 작업물들이 빌드업 되는 과정을 담은 앨범으로, 곡에 대한 원위의 아이디어를 스케치한 최초의 가이드 버전 음원이 그대로 수록된다. 음악이 완성되기까지의 시작을 그린 만큼 원위의 자연스러우면서도 진솔한 모습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이번 데모 앨범에는 지난달 23일 선공개된 타이틀곡 '별 (STAR)'을 포함해 미니 1집 'Planet Nine : Alter Ego'의 수록곡 전곡과 'STUDIO WE : LIVE #6' 공연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스페셜 트랙 'In Course'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총 12개 트랙이 담겼다.

타이틀곡 '별 (STAR)'은 원위의 우주 시리즈를 잇는 곡으로, 하늘이 정해준 너와 나의 운명적인 만남을 별에 비유한 곡이다. 멤버 용훈과 키아가 작사, 작곡에 참여했으며, 드라마틱한 구성의 기타 라인과 세밀하게 짜여진 리듬 악기들의 합이 원위만의 독보적인 기승전결을 만들어냈다. 

원위는 데뷔 후 모든 음악적 작업을 자체적으로 진행해오며 매 앨범 개성 있는 색깔을 보여줬다. 연주와 노래는 물론 멤버들이 직접 작사와 작곡, 프로듀싱까지 진두지휘해온 만큼 이번 데모 앨범이 갖는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나아가 원위는 내년 1월 두 번째 미니앨범을 발매한다. 전작 'Planet Nine : Alter Ego'로 미지의 영역에서의 또 다른 원위의 매력을 보여줬다면, 신보에는 원위만의 탄탄한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과시할 전망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원위의 두 번째 데모 앨범 'STUDIO WE : Recording #2'는 오늘(7일) 발매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