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하이커' 앞세운 디토닉,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선정
'지오하이커' 앞세운 디토닉,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선정
  • 권준상 기자
  • 승인 2022.01.1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T 이노베이션 어워즈 장관 표창…"시공간 빅데이터 기술력 재차 입증"

빅데이터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디토닉이 ‘2021년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경기도는 매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유망중소기업’ 인증과 함께 브랜드 확산 지원, 경기도 정책자금·기업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디토닉은 기술력뿐만 아니라 기업재무안정성, 기술의 혁신성, 해외시장개척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디토닉의 ‘지오하이커(Geo-Hiker)’가 K-방역의 핵심이 된 ‘역학조사시스템’에서 획기적인 성과를 내면서, 회사가 가진 시공간 빅데이터 분석 기술의 가치가 더욱 빛을 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해당 제품은 디토닉이 개발한 시공간 빅데이터 처리 가속화 솔루션으로, 앞서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 분야의 대표적 공공 인증이다. ISO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에 대한 시험을 수행해 인증을 부여한다.

전용주 디토닉 대표.(사진=디토닉)

디토닉은 시공간 빅데이터 분야에서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하며 공공, 제조, 건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스마트시티, 스마트팜, 스마트팩토리 등으로 사업 분야를 확장해 나가며 해외 시장 공략에도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현재 산업 분야에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속화하고, 각종 사물인터넷(IoT) 장치를 비롯해 자율주행차량이 빠른 속도로 상용화에 가까워지고 있어 시공간 빅데이터 분석에 대한 수요는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전용주 디토닉 대표는 “독보적인 기술력과 혁신적 성과가 입증됐다”며 “기술 개발에 매진해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