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랩스, MMORPG '태고M' 정식 서비스 돌입
시티랩스, MMORPG '태고M' 정식 서비스 돌입
  • 정혜인 기자
  • 승인 2022.01.12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예약 70만명 돌파…구글스토어, 앱스토어 등 정식 출시
태고M 게임 이미지
태고M 게임 이미지

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MMORPG) 태고M이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 태고M은 최근 진행한 사전예약에서 예약자 수 70만명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시티랩스 관계자는 12일 "이날 오전 11시부터 국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마켓인 구글스토어, 앱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스토어를 통해 태고M을 공식 배포했다"고 밝혔다. 태고M은 시티랩스가 신사업으로 진행하는 첫 게임 퍼블리싱 사업이다. 

태고M은 최근 한달간 진행된 사전예약에서 사전 예약자 수 70만명을 넘겼다. 시티랩스는 이 같은 호응을 이어갈 수 있게 안정적인 서버 운영에 집중하고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시티랩스는 태고M 정식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기획하기도 했다. 정식 오픈 소식과 게임 다운로드를 완료한 사진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하면 ▲최신 스마트폰▲무선 게이밍 키보드와 헤드셋 ▲백화점 상품권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게임 내 성장지원 아이템 역시 지급할 예정이다. 

조영중 시티랩스 대표이사는 "게임 신사업이 가시적인 성과를 냈다. 후속 프로젝트 역시 성공적으로 수행해 나가겠다"며 "이번 태고M 출시는 시티랩스 사업 전반의 체질을 개선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라고 강조했다. 

태고M은 중국 신화 '산해경'을 바탕으로 세계관을 구성하고 있다. 하늘, 땅의 경계가 모호했던 태고시절 인간과 귀신, 요괴, 신, 주술사, 마인 6개 종족이 벌이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게임 참여자들은 여행하면서 야생의 괴수들을 길들이고, 전설 속 신들이 참여하는 거대한 투쟁과 모험을 이어간다.

시티랩스는 "태고M은 동양화풍의 그래픽을 특색으로 한다"며 "게임 내 스승이 제자에게 무공을 전수하는 시스템을 구성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