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커넥트 '에브리타운', NFT 올라탔다
위메이드커넥트 '에브리타운', NFT 올라탔다
  • 신진섭 기자
  • 승인 2022.01.14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 위믹스 플랫폼에 위메이드커넥트 게임 3종 온보딩

위메이드커넥트(옛 플레로게임즈)의 게임 3종이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탑재(온보딩)된다. 위메이드커넥트의 대표 게임인 에브리타운도 이번 명단에 포함됐다. 

위메이드에 따르면 이번에 온보딩되는 게임은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 예정인 ‘에브리타운’, ‘다크에덴M’, ‘두근두근레스토랑’ 등 3종이다.

에브리타운은 2013년부터 현재까지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장르에서 인기를 얻고 장수 모바일 게임이다. 지난해 3분기 에브리타운은 88억원의 매출을 올렸는데 이는 위메이드커넥트 모회사인 위메이드맥스 연결 기준 매출의 34%에 해당하는 규모다. 

‘다크에덴M’은 이미 위믹스 온보딩이 결정된 소프톤의 PC게임 ‘다크에덴’ 지적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플레이웍스가 개발을 맡는다. 위메이드커넥트는 플레이웍스 지분 20.61%를 보유하고 있다.
 
‘두근두근레스토랑’은 경영 SNG, 이용자가 레스토랑의 주인이 되어 운영해 나가는 콘셉트다. 가구와 인테리어를 통해 레스토랑을 꾸미고 확장하며, 친구들의 레스토랑에 방문하는 소통 기능이 특징이다.

위메이드는 이 게임들의 블록체인 버전은 게임을 하며 돈을 버는 ‘P&E’ 구조라고 설명했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게임 토큰을 위믹스 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위믹스 토큰을 사용해 게임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잇다.
 
이호대 위메이드커넥트 대표는 “블록체인 게임 MCP(마스터 콘텐츠 프로바이더)로서의 위메이드커넥트의 각오와 위상을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시점이기에 라인업 구성에 굉장히 심혈을 기울였다“라며 “앞으로도 블록체인 기술 접목에 적합하고 좋은 게임이라면 장르의 구분없이 적극적으로 도입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검증된 IP를 기반으로 한 세 게임 모두 글로벌 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