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IVE), 케이팝 레이더 ‘이달의 아티스트’ 선정
아이브(IVE), 케이팝 레이더 ‘이달의 아티스트’ 선정
  • 서상현 기자
  • 승인 2022.01.14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걸그룹 아이브(IVE)가 케이팝 레이더 ‘이달의 아티스트’에 선정됐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14일 “아이브의 ‘ELEVEN’ 뮤직비디오가 공개 단 7시간 만에 500만 뷰를 넘어서는 기록을 세웠다”며 신인임에도 뜨거운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 아이브를 2021년 마지막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한 이유를 밝혔다. 

또한 케이팝 레이더 측은 “‘ELEVEN’ 뮤직비디오는 하루만에 1,000만 뷰, 12월 한 달간 무려 5,361만 뷰를 달성했으며 ”며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아티스트”라고 전했다.  

실제로 아이브의 뮤직비디오 뿐만 아니라 SNS 지표 역시 글로벌 톱 케이팝 아티스트다운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아이브의 공식 인스타그램은 누적 130만 팔로워를 돌파하였고, 공식 트위터 역시 누적 47만 팔로워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특히 케이팝 팬덤을 위한 앱 서비스 ‘블립’을 통해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팬들이 꼽은 아이브의 데뷔곡 ‘ELEVEN’의 최고의 파트는 멤버 리즈의 파트인 것으로 조사됐다.

그 외 아이브의 인기 키워드로는 ‘팬싸’, ‘프리뷰' 등 팬덤 활동 관련 키워드를 비롯해 ‘DAZED', ‘가요대축제’, ‘아는 형님’ 등의 키워드가 선정되어 다양한 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아이브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케이팝 레이더는 케이팝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팬플랫폼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을 선보인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음악업계를 위하여 전체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팬덤의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무료로 오픈한 서비스다. 현재 국내 658개 팀의 실시간 뮤직비디오 조회수, 유튜브 구독자, 트위터, 인스타그램 팔로워 등의 변화량을 웹사이트 형태로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케이팝 세계지도’를 공개해 오며 화제를 만들고 있다. 특히 지난해는 트위터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고 케이팝의 10년 성장 그래프와 현황을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