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맛 돌아오는 목포홍어집 갯마을
입맛 돌아오는 목포홍어집 갯마을
  • 김복실 기자
  • 승인 2016.10.15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묵은지에 홍어한점, 집나간 입맛과 건강까지 돌아와
톡쏘는 특유의 맛과 잊혀지지 않는 감칠맛에 한번 먹어본 사람은 꼭 찾는다는 홍어! 이 홍어 맛을 서울에서 제대로 맛볼 수 없을까?
맛집으로 유명하여 경기도에서도 찾아온다는 입소문따라 물어물어 찾아간 이곳 '갯마을'은 목포낚지와 홍어전문집이다.
밤 10시를 훌쩍 넘긴 시간에도 앉을 자리가 없어 돌아서는 손님들도 많은 걸 보면 맛집임에 틀림없는데, 영등포구청 건너편 골목 깊숙히 위치해서 단골들이 아니면 쉽게 찾기는 어려울듯, 그런데도 불구하고 물어물어 찾아오는 미식가들의 발길은 어떤 비결 때문일까?
 
이유는 금방 눈치 챌 수있는데 맛에 반해 많은 미식가들이 찾는 홍어가 관절염에도 예방과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최근 확인 되면서 홍어의 인기는 더욱 높아졌고 여기에 주인장의 비장의 무기인 산지에서 담근 묵은지가 제대로 효자 노릇을 하고 있는 것.
 
탁주에 곁들인 묵은지와 홍어의 궁합은 어느새 술세동이를 축낸다.
집나간 입맛이 언제 돌아 왔는지 마지막 한점까지 깨끗이 비우고 홍어처럼, 혹은 묵은지 처럼 오랜 친구와 또와야지 하고 일어서는데 새볔 1시가 어느새 훌쩍 넘었다.
 
한편, 홍어연골의 주요 성분인 콘드로이틴은 류머티스 관절염(Rheumatoid Arthritis, RA)의 예방과 치료에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지금까지 류머티스 관절염 치료 등에 사용됐지만 갈수록 개체수가 줄어들고 있는 상어 연골을 대체할 수 있는 데다 홍어의 관절염 치료와 예방 효과가 대학의 연구소에 의하여 의학적으로 입증됐기에 더욱 유혹적이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