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희용 ”프리스타일 축구 세계대회" 심사위원장 확정!!
우희용 ”프리스타일 축구 세계대회" 심사위원장 확정!!
  • 곽지술 기자
  • 승인 2011.09.14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 룸푸"에서 열리는 "프리스타일축구세계대회"에 심사위원장 맡아..
푸드타임스코리아

[푸드타임스코리아] 대한민국이 종주국인 축구묘기를 개발하여, 유럽과 세계에 전파하고 돌아온 "프리스타일축구황제 우희용"씨가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 룸푸"에서 열리는 "프리스타일 축구 세계대회"에 심사위원장으로 초대되었다.

초, 중, 고, 축구선수의 길을 걷다가 치명적인 무릎 부상으로 축구선수의 길을 걸을 수 없었지만, 우 희용의 타오르는 축구열정을 하루에 5~7 시간씩 5년간 축구묘기에 쏟아 부운 뒤 유럽으로 진출 하였다.

20년 전 아무도 모르는 유럽 땅에 혈혈단신 진출하여 언어의 장벽과 인종차별을 극복하고 "프리스타일 축구황제" MR. WOO란 이름으로 세계 젊은이들의 우상이 되었다.

영국에서 시작된 축구는 200년 이상의 역사를 갖고 있지만 20여년의 역사를 지닌 프리스타일 축구는 한국인 우 희용 씨가 20년 전부터 유럽에 전파하기 시작해 지금은 세계 100여 개국의 젊은이들이 즐기고 있다.

지난 5월은 아랍, 7월 달엔 프랑스에서 세계대회를 개최 하였고, 9월17~18일은 이틀간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 룸푸"에서 열리며, 이번 "프리스타일 축구 세계대회"에 심사위원장으로 초대되었다.

또한 우 희용씨는 내년 1월엔 묘기축구의 종국에 자존심을 걸고 대한민국 최초로 세계대회를 개최할 예정으로 있다.

그는 대한민국의 이름으로 프리스타일 축구가 올림픽 정식종목이 되는 그날까지 열과 성을 다하여 끊임없는 노력을 견주 하겠다고 밝혔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