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창업이 부담스럽다면, ‘멀티방’ 창업은 어때?
외식창업이 부담스럽다면, ‘멀티방’ 창업은 어때?
  • 류동기 기자
  • 승인 2012.03.15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타임스코리아] 외식창업이 부담스러운 예비창업자라면 오락창업을 시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외식창업에 비해 오락창업은 많은 수의 직원을 고용하지 않아도 되고, 복잡한 주방 운영 어려움이 없으며, 무엇보다 특별한 운영 노하우가 없어도 안정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최근 젊은이들 사이에서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스마일 멀티방’은 그 대표적인 경우다. ‘스마일 멀티방은’ 저렴한 비용으로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깨끗하고 아늑한 방에서 노래, 영화, PC사용, 게임까지 즐길 수 있는 데다 가벼운 간식까지 먹을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3D TV와 영화,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는 3D 콘텐츠까지 출시돼 고객들의 호응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스마일 멀티방’의 이 같은 브랜드 경쟁력은 이미 여러 매체를 통해 소개된 바 있다. 지난 해 하반기 브랜드 대상 2관왕을 달성한 데 이어 각종 방송에도 여러 번 소개되었던 것. 또한 스마일 멀티방 가맹점 K점의 경우 지난 2012년 11월 60평형 규모로 오픈해 3개월 만에 월 매출 4,700만원, 월 순이익 3,500만원 정도를 달성한 것으로 알려져 브랜드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

▲신개념 복합놀이문화공간 스마일 멀티방

전문가들은 “외식 창업 일변도의 창업시장에 스마일 멀티방과 같은 오락문화 창업 아이템의 등장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향후 창업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스마일 멀티방과 같은 이색적인 창업 아이템들이 더욱 각광받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스마일 멀티방’을 론칭한 휴먼인터랙티브㈜ 측은 “스마일멀티방은 기존의 노래방, DVD방, PC방, 콘솔방 등의 통합 모델”이라면서, “초기 멀티방이 각각의 방에 여러 매체를 독립적으로 설치했던 것과 달리, 스마일멀티방은 하나의 방에서 모든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한 것이 차이점”이라고 설명했다.

‘스마일멀티방’의 인기는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과도 연결되어 있다. 본사는 오픈 후에도 지속적인 방문 및 관리로 가맹점의 A/S를 전담하고 있으며, 트렌드에 부합할 수 있도록 꾸준한 업그레이드 서비스까지 책임지고 있다.

한편, ‘스마일 멀티방’은 매주 수요일 및 금요일 오후 4시 휴먼인터랙티브㈜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 브랜드 경쟁력 및 창업 노하우를 설명한다는 방침이다. 참석자들은 2012년 상반기 창업시장의 정보를 교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스마일 멀티방’과 같은 오락문화창업의 경쟁력을 가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설명회 참석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전화(02-582-0218)나 홈페이지 (www.smilebng.com)로 문의할 수 있으며, 참석 전 예약은 필수다.

곽지술기자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