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단신]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창업아이템
[창업단신]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창업아이템
  • 양영찬 기자
  • 승인 2012.03.19 2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타임스코리아] ◇주점프랜차이즈 구노포차
석쇠구이전문 포차 구노포차(www.gunopocha.co.kr)는 기존의 포장마차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접목하고 서민적인 분위기를 앞세워 감성을 자극하면서 고객몰이를 하고 있다. 따뜻한 국물요리와 술한잔이면 겨울철 추위를 녹여버릴 수 있고, 무엇보다 닭발이나 불고기, 꼼장어 등 석쇠구이 메뉴와 함께 도란도란 이야기꽃을 피울 수 있어 고객들이 많이 찾는 것으로 보인다.또한 구노포차의 브랜드 경쟁력 소개와 다양한 창업정보를 제공하는 창업설명회는 매주 목요일 오후 5시 서울 송파구 삼전동 본사 후인에서 열린다. 창업설명회 참석이 어려운 예비창업자들은 창업 전문가로부터 일대일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세계맥주할인전문점 쿨럭
국내 주류시장에서 수입맥주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세계맥주전문점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실제로 세계 각국의 다양한 맥주를 최대 40%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어서,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세계맥주를 판매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선진화된 유통시스템 때문이다.또한 '쿨럭'(www.coolluck.kr)에서는 세계맥주에 차원이 다른 시원함을 더해 마실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더불어 일반적인 맥주전문점에서는 맛볼 수 없는 고급스러운 안주는 세계맥주의 맛을 더욱 살려 주고 있다. 메뉴구성이 다양할 뿐만 아니라 맛과 품질도 뛰어나기 때문에 차별화된 안주요리 때문에 '쿨럭'을 찾는 고객들도 많이 있다.

◇치킨프랜차이즈 소스와꼬꼬
'소스와 꼬꼬'(www.soswacoco.com)는 기존의 치킨과는 색다른 맛을 선보이는 치킨전문점으로, 재미있는 스토리가 있는 치킨이라는 콘셉트로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는 브랜드이다.'소스와 꼬꼬'는 20평 기준 5,000∼6,000만원 대의 비용이 소요되며, 좀 더 다양한 창업루트 확보를 위해 위탁창업을 실시하고 있다.특히 위탁창업은 실평수 40평 이상의 점포를 소유하고 있는 건물주 및 창업주, 창업 준비자금은 있으나 매장 운영에 전면적으로 나설 수 없는 이들을 위해 마련된 창업 형태다.'소스와 꼬꼬'는 기존의 치킨과는 색다른 맛을 선보이는 치킨전문점으로, 재미있는 스토리가 있는 치킨이라는 콘셉트로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감자탕프랜차이즈 참이맛감자탕
웰빙감자탕을 구현하는 감자탕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참이맛 감자탕'이다. 획일적인 감자탕에서 벗어나 버섯전골감자탕, 해물감자탕 등의 영양가를 높인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는 '참이맛 감자탕'은 참된 먹거리 실현이라는 경영 전략을 내세우며 시장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참이맛 감자탕'(www.chamimat.co.kr)은 얼큰하면서도 푸짐한 감자탕 특유의 장점은 그대로 살리면서도 다양한 서브메뉴들과의 조화를 통해 감자탕의 영양가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본사가 직접 운영하는 대규모 물류 시스템으로 식자재 보관 및 확보 등을 고민할 필요가 없다는 점, 감자탕 메뉴 외에 불고기뚝배기, 해장국, 등뼈찜, 묵은지삼겹찜, 묵은지찌개, 해물뼈찜, 해물콩나물뚝배기, 굴국밥, 녹차냉면 등 다양한 서브 메뉴를 갖추고 있다는 점도 '참이맛 감자탕'의 창업 경쟁력을 높여주고 있다.

◇일본음식전문점 아리가또맘마
일본에서도 맛집이 많기로 유명한 오사카 지역을 기반으로 다양한 일본 요리를 선보이고 있는 일본음식전문점 '아리가또맘마' (www.arigato.co.kr)가 선보이는 일본요리는 라멘, 돈부리, 우동, 소바, 커리, 오니기리 등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익숙한 요리들이 대부분이다. 때문에 처음 매장을 찾은 고객들도 부담감 없이 메뉴를 즐길 수 있다는 게 '아리가또맘마'의 장점이다.이밖에 샐러드, 햄버거, 철판야끼, 고로케, 가라아게, 오꼬노미야끼, 타코야끼, 콜타코 등 다양한 서브메뉴를 갖추고 있는 점도 눈길을 끈다.

◇퓨전포차주점 수상한 포차
퓨전포차 수상한 포차 관계자는 "포장마차가 프랜차이즈화 되면서, 더욱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분명 포장마차는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해 창업아이템으로써 손색이 없지만, 소비자들의 선택 폭이 넓어졌기 때문에 특성화라는 무기를 가지고 있는 포장마차를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수상한 포차(www.susanghan.kr)의 경우 기존 포장마차의 장점을 더욱 살리고, 단점은 현대화라는 콘셉트를 적용시켜 특성화를 꾀하고 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