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할머니보쌈·족발’, 25일 외식창업 실전 체험 무료교육 실시
‘원할머니보쌈·족발’, 25일 외식창업 실전 체험 무료교육 실시
  • 홍재희 기자
  • 승인 2014.11.20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자들의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40여년 간 외식사업의 외길을 걸어온 ‘원할머니보쌈·족발’이 나선다.

‘원할머니보쌈·족발’을 운영하는 외식문화기업 ‘원앤원주식회사(www.wonandwon.co.kr)’가 25일 오후 2시 성수동2가 서울사무소 1층 보배홀에서 초보 외식창업자와 업종전환자를 대상으로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실전 체험 무료 교육을 실시한다.

조리실습과 점포운영을 생생히 체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먼저 최기만 원앤원(주) 성공창업지원센터장이 개인창업의 어려움과 상권 및 입지분석 방법에 대해 강의하고,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에서 성공하는 7가지 비법을 전수하는 성공창업특강을 1시간 가량 진행한다. 이후 원앤원(주)의 푸드아카데미로 자리를 옮겨 교육 참가자들이 직접 조리 실습을 한다. 매장에도 방문하여 점포가 운영되는 방법을 체험함으로써 실제 현장에서 부딪히는 어려움과 해결노하우 등을 체득한다.

성공창업특강에서는 원앤원(주)가 40여년간 외식 프랜차이즈 사업을 통해 쌓아온 성공창업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다. 최기만 센터장은 지난 15년 간 외식 업계에서 일하며 풍부한 경험과 탄탄한 이론을 겸비한 베테랑으로, 외식 전문가로 통한다. 그런 그가 외식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핵심 포인트만을 콕콕 집어 비법을 전수한다. 여기에 청계8가 황학동의 작고 소박한 보쌈집으로 시작, ‘원할머니보쌈·족발’을 국내 대표 보쌈 브랜드로 키우고, 제2브랜드 ‘박가부대찌개’, ‘족발중심’ 등을 성공적으로 론칭한 국내 대표 한식 프랜차이즈 ‘원앤원주식회사’의 체계적인 외식사업 전문 노하우를 더한다.

최기만 성공창업지원센터장은 “정년 단축과 조기퇴직으로 외식 창업자가 늘고 있지만, 자영업자 10명 중 7명이 창업 후 5년 안에 문을 닫는다. 이는 충분히 준비하지 않고 외식 창업에 뛰어드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며, “이에 원앤원의 외식 프랜차이즈 사업 전문 노하우에 회사의 인프라와 인적자원 등을 이용하여 전국의 예비창업자들에게 성공 노하우를 전수하여 창업 성공률을 높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원앤원주식회사’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사전예약은 필수.

한편, 원앤원(주)는 성공창업특강에 대한 예비창업자들의 열광적인 호응에 힘입어 27일 부산에서도 성공창업특강을 실시한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