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를 즐겨라
변화를 즐겨라
  • 곽지술
  • 승인 2016.12.04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사 모든 일에 소극적이고, 자격지심에 사로잡혀 어떤 일이건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으면, 때로는 공격적으로 변하여 사소한 일에도 화를 내는 경우가 많다.

자기 삶을 성공적으로 이끈 사람들은 끈기와 식지 않는 열정 속에서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을 변화시킨 덕분에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가 많다. 자신의 변화를 두려워하는 사람은 자신을 변화시키는 데 들어가는 노력을 거의 하지 않는다. 그리고 변화되지 못한 사람들은 변화하지 못한 것에 대한 변명을 늘어놓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결과물에 대한 답이 빨리 나오기를 기다린다. 당장 어떤 성과가 나오지 않으면 회의를 품고, 초조해하며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엄습해서 견디기 힘들어한다. 그러나 이것도 성격 급한 사람이 가장 먼저 빼드는 변명의 카드다. 자신의 급한 성미를 탓하기보다, 자신이 변화하려는 노력이 부족했던 것은 아닌지를 먼저 살펴보아야 한다.

성공한 사람은 변화에 저항하기보다는 변화의 급류에 나를 맡기고 이제까지 해보지 않은 일이라도 즐겁게 나를 거기에 맞출 준비가 되어 있다. 그렇기에 변화를 할 수 있었고, 성공을 할 수 있었던 것이다. 변화를 사랑하는 사람은 두려움도 없다. 변화를 즐기는 사람은 무엇이든 받아들일 자세도 열려 있다.

변화를 두려워 말라. 변화는 변화를 즐길 준비가 되어 있어야 변화 할 수 있다. 변화라는 모험과 도전에 나를 맡길 때 내 삶은 새롭게 리모델링될 수 있다.

-변화하려면 값을 치러라

변화하려면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가지고 있던 좋지 못한 달콤한 습관들을 과감히 던져버려야 한다. 그것이 변화에 대한 대가다.
내가 편하다고 생각했던 것들을 벗어 버려야 한다. 나를 편하게 했던 것, 나를 게으르게 했던 것, 내가 좋아 하는 것들까지도 포기해야 할지 모른다. 포기하지 못하고 변화하겠다는 생각은 애초부터 불가능한 일이다.

아침에 지각하는 사람들은 ‘5분만 더’ 를 포기해야 하고 아침에 중요한 일을 해야 하는 사람은 술자리에서 2차 3차를 포기해야 한다. 살이 많이 쩌서 고민하는 사람은 맛있는 음식을 포기해야 하고, 운동부족으로 힘든 사람들은 시간을 쪼개서라도 운동을 해야 하므로 잠을 줄여가며, 발에 땀이 나오도록 뛰는 댓가를 치러야 한다.

남 앞에서 말을 잘 못하는 사람들은 말을 잘하기 위해서 마음속에 가지고 있던 창피함을 포기해야 하고, 더불어 말을 잘 하기 위하여 노력하는 시간을 감수해야 한다.

해보지도 않고 실패의 두려움에 움츠러들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그래, 실패하면 좀 어때? 또 다시 하지 뭐!” 하는 마음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자세가 필요하다. 이러한 자세의 변화는 필연적으로 행동의 변화를 낳는다.

한두 번 실패하지 않고 바로 변한다는 것은 매우 힘들다. 한두 번 실패하더라도 적극적으로 다시 변화를 시도하다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발전된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될 것이다.

모든 변화에는 달콤한 것을 포기해야 하는 댓가가 반드시 필요하다. 포기하는 과정 속에서 나의 삶은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태어 날 수 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