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 스피닝 포어헤드
05 스피닝 포어헤드
  • 세계프리스타일참피온 우희용
  • 승인 2017.01.11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구프리스타일황제 우희용의 묘기축구 이야기
세계프리스타일참피온 우희용

스피닝 포어헤드

공을 이마에 정지시킨 채 좌측 또는 우측방향으로 90도씩, 제자리에서 총 360도 회전하는 기술이다. 무엇보다 공을 떨어뜨리지 않는 균형감각이 요구되 며 순간적으로 몸을 빠르게 움직(Turn)여야 하기 때 문에 민첩성 또한 중요하다.

먼저 이마로 공의 균형 을 잡고 준비동작을 취한다.  눈으로 직접 관찰할 때 에는 몸 전체를 동시에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지만, 머리를 시작으로 상반신과 다리 순으로 방향을 빠르 게 바꿔 준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턴 방향 이) 오른쪽이면 오른발, 왼쪽이면 왼발을 주축발로 돌아준다. 턴 동작 후 발을 자연스럽게 모아주면서 몸의 균형을 잡아준다.

스피닝 포어헤드

같은 방법으로 이를 반복하는 데, 참고로 시선은 공의 위치와 정면 시야가 확보될 수 있도록 60~70도 방향으로 유지하고, 팔의 움직 임을 통해 균형을 잘 유지해 준다. 공을 떨어뜨리지 않고 360도 턴을 완료하면 기술이 완성 된다.

스피닝 포어헤드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