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클리오’ 2종 한국 출시
‘르노 클리오’ 2종 한국 출시
  • 연진우 기자
  • 승인 2018.05.14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출시된 르노 클리오(CLIO). 사진=르노삼성자동차 제공
국내 출시된 르노 클리오(CLIO). 사진=르노삼성자동차 제공

 

[톱데일리 연진우 기자] 프랑스 르노 소형차 ‘클리오(CLIO)’ 젠(ZEN)과 인텐스(INTENS) 2종이 14일 국내 출시됐다.

LED 퓨어 비젼 헤드램프와 3D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보스(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후방카메라, 전방 경보장치 등 편의사양이 인텐스 트림에 기본 탑재됐다.

전면부 범퍼 하단에는 액티브 그릴 셔터가 적용됐다. 이를 통해 엔진의 동력성능을 최적화 할 수 있도록 엔진 적정온도를 유지하고, 고행 주행 시의 안정성까지 높여준다는 설명이다. 유럽형 스티어링 시스템과 서스펜션도 장착됐다.

연비는 1.5L 디젤엔진과 독일 게트락 6단 DCT의 조합으로 17.7Km/l 수준이다.

세미 버킷 타입의 1열 시트는 벨벳 소재로 구성됐다. 2열 등받이 6:4 접이 기능으로 상황에 따른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트렁크 공간은 300L 정도며 2열을 모두 접었을 때 최대 1146L까지 확장된다.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스마트 커넥트 Ⅱ’다. ▲7인치 터치스크린 내비게이션 ▲‘온카(oncar)’ 스마트폰 풀 미러링 시스템 ▲탑 뷰(Top view)를 볼 수 있는 주차보조 ‘이지 파킹(EZ Parking)’ 등 기능을 제공한다.

가격은 젠(ZEN) 트림 1990만원, 인텐스(INTENS) 트림 2320만원이다. 르노삼성자동차는 “클리오 한국 내 출시 가격은 프랑스 현지에서 판매되는 인텐스(INTENS) 트림에 동일한 선택사양과 비교할 때 약 1000만원 가량 낮게 책정된 것”이라고 말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탐사보도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만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