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MMORPG ‘카이저’ 6월 7일 출시… 돌아온 '1:1 아이템 거래'
넥슨 MMORPG ‘카이저’ 6월 7일 출시… 돌아온 '1:1 아이템 거래'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8.05.16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저를 이끄는 게 아니라 유저들이 원하는 게임을 만드는 데 중점 뒀다."
16일 오전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카이저 미디어 쇼케이스'에 참석한 홍보모델 배우 유지태. 사진=넥슨 제공
16일 오전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카이저 미디어 쇼케이스'에 참석한 홍보모델 배우 유지태. 사진=넥슨 제공

[톱데일리 신진섭기자] 넥슨 3D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카이저’가 오는 6월 7일 출시된다. 넥슨이 성인 등급 모바일 MMORPG를 내놓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16일 오전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카이저 미디어 쇼케이스’에는 개발사인 패스파인더에이트의 서현승 대표와 채기병 PD가 참석해 카이저 개발 철학과 서비스 계획 등을 공개했다. 패스파인더에이트는 NHN퍼블리싱 총괄과 팜플 대표를 역임한 서현승 대표와 ‘리니지2’ PD 출신 채기병 이사가 주축이 돼 지난 2015년에 설립한 모바일 MMORPG 전문 개발사다. 카이저 개발에는 3년간 70명이 투입됐다. 

서 대표는 "패스파인더에이트는 설립 이후로 최고의 모바일 MMORPG 스튜디오를 지향해왔다. 저희는 광범위한 오픈필드, 채널이 없는 심리스 서버, 유저들의 인터랙션 구조들을 만들어왔다"고 말했다. 이어 서 대표는 "저희가 유저를 이끄는 게 아니라 유저들이 원하는 게임을 만드는 데 중점을 뒀다. 카이저가 오랫동안 사랑받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카이저 미디어 쇼케이스 질의응답에 답하고 있는 넥슨모바일사업E실 김현욱실장(왼쪽)과 패스파인더에이트 채기병PD. 사진=넥슨 제공
카이저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질의응답 하는 김현욱 넥슨모바일사업E실 실장(왼쪽)과 채기병 패스파인더에이트 PD. 사진=넥슨 제공

채 PD는 ▲모바일에 담아낸 풀 3D 그래픽 ▲‘1대 1 아이템 거래’ ▲‘장원 쟁탈전’ 등을 카이저의 핵심 요소로 꼽았다. 카이저의 슬로건은 ‘세상에 없던 R등급(성인등급) 모바일 MMORPG’다. 성인 콘텐츠를 직관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사전홍보 단계부터 해외에서 18세 이용가 등급표시로 사용되는 ‘R등급’을 홍보문구로 사용했다. 또한 'R등급'은 MMORPG 유저가 지향하는 세 가지 목표, 부(RICH), 명예(RESPECT), 권력(RAISE)을 지칭한다.      

카이저는 게임 내 유료 재화를 이용한 1대 1 거래 시스템을 도입해 게임위로부터 청소년이용불가 등급을 받았다. 넥슨은 2000년대 초기 PC MMORPG의 감성을 살리기 위해 1:1 거래 방식을 가져왔다고 설명했다. 채 PD는 "1:1 거래가 자유시장경제의 근간"이라며 "플레이어들이 스스로 가치를 만들어나가는 시장경제"를 

캐릭터는 근거리 캐릭터인 암살자와 전사, 원거리 캐릭터인 마법사와 궁수다. 현자의 도시 ‘우파니샤드’ 출신의 ‘마법사’는 전투마법에 능통하며 원거리 적과 그 주변을 강력한 공격력으로 타격한다. ‘앨만딘’에서 태어난 ‘암살자’는 두 개의 단검을 사용한 딜러다. 장인의 도시 ‘잔다이트’ 출신의 ‘전사’는 검과 방패를 사용하는 탱커형 클래스다. 기사의 도시 ‘아스타’ 출신의 ‘궁수’는 원거리 딜러 포지션이다.

50대 50규모의 장원쟁탈전은 길드 간 경합을 벌이는 전투 콘텐츠다. 특정 지역에 위한 거점인 장원의 소유권을 차지위해 유저들이 경쟁한다. 장원을 차지하면 길드의 이름을 과시할 수 있다. 장원을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아지트’를 활용할 수 있다. 세금을 걷거나 특산물을 획득하는 경제적 이득도 얻을 수 있다.

지난 1월 9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 카이저 1차 CBT(비공개테스트)에는 30~40대 유저 비중이 62%를 차지했다. MMORPG 경험이 있는 이용자의 유입 비중은 64%였다. 넥슨은 “전통적인 PC MMORPG 유저를 모바일 시장으로 끌어들인다는 1차 목표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박재민 넥슨 모바일상업본부장은 “카이저가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새로운 경쟁력을 갖춘 자체 IP(지적재산권)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도 카이저를 포함해 장기적으로 호응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게임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카이저는 안드로이드 및 iOS 운영체제 이용자를 대상으로 내달 4일 사전 오픈 서비스를 시작하고 7일 정식 출시된다. 지난 4월 19일부터 시작된 카이저 사전 예약에는 약 한 달 동안 100만 명이 신청했다.

카이저는 오는 18일 출시 예정인 LG전자 스마트폰 ‘LG G7 씽큐’에 선 탑재된다. LG G7 씽큐 구매 고객에게는 ‘한정 게임 아이템’과 ‘가죽‧하드 케이스 2종’, ‘보조배터리’, ‘쿨러 장착 거치대’로 구성된 ‘카이저 팩’을 제공된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탐사보도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만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