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띵동금융]IBK기업은행·DB손해보험·하나금융그룹·KDB나눔재단·기술보증기금
[띵동금융]IBK기업은행·DB손해보험·하나금융그룹·KDB나눔재단·기술보증기금
  • 유지윤 기자
  • 승인 2018.05.28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은이 동산금융 활성화를 위해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 기반의 ‘스마트 동산담보대출’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 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은이 동산금융 활성화를 위해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 기반의 ‘스마트 동산담보대출’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 IBK기업은행 제공)

[톱데일리] IBK기업은행, 사물인터넷(IoT) 기반 ‘스마트 동산담보대출’출시= IBK기업은행은 동산금융 활성화를 위해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 기반의 ‘스마트 동산담보대출’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총 지원규모는 2020년까지 1조원이며 대출대상은 사업개시일로부터 1년이 경과한 모든 중소기업으로 신용등급과 업종제한 기준을 없앴다. 대출만기는 분할상환방식의 경우 최장 4년까지 가능하며 재고자산의 경우 1년 만기 일시상환방식으로도 약정 가능하고 최장 4년까지 기간연장 가능하다.

◇DB손해보험, 데일리금융그룹과 인슈어테크 사업 제휴 체결=DB손해보험은 데일리금융그룹과 전략적 제휴를 지난 25일 체결했다. 이를 통해 사업협력을 강화하고 인슈어테크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구상이다.이번 제휴 손해보험사와 국내 최대 핀테크 전문기업간에 이루어졌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 인슈어테크(InsurTech)란 인공지능(AI), 블록체인,핀테크 등의 IT기술을 보험산업과 결합한 개념이다.

◇하나금융그룹, ‘2017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하나금융그룹이 지난 1년간 그룹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17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미래금융 선도 ▲신뢰받는 기업 ▲상생하는 금융이라는 3 가지 테마 아래 6 대 중요 이슈를 선정하고 이에 따른 그룹의 활동 및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했다 .

◇KDB, 별별작업실 캠프 개최=KDB나눔재단이 지난 25일,26일 이틀간 서울 경기 지역아동센터 관계자 및 소속 초등학생 113명을 초청해 통합문화예술교육 ‘2018 KDB 별별작업실’ 발대식 및 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KDB나눔재단은 오는 11월 교육내용을 바탕으로 동덕여자대학교 김춘경 교수의 연출로 “우리읍네” 뮤지컬 작품을 대학로 전문 극장에 올릴 예정이다.

◇기술보증기금, 대기업 사내벤처 및 분사창업에 최대 30억 지원=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와 현대자동차 ㈜가 오늘 28일 ‘창업지원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자동차는 기술창업기업을 기보에 추천하고, 기보는 이들 기업에 보증・투자지원・컨설팅・IPO지원・기술이전・벤처/이노비즈 기업 선정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연대보증인을 면제하고 기술력이 우수한 기업에 대해서는 최대 30억원의 보증을 지원함으로써 창업에 대한 애로사항을 해결하기로 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탐사보도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만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