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SE2' 출시일은 대체 언제?… "오는 7월 or 9월에 출시될까"
'아이폰SE2' 출시일은 대체 언제?… "오는 7월 or 9월에 출시될까"
  • 박혜진 기자
  • 승인 2018.06.10 0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애플사의 아이폰)
(사진=애플사의 아이폰)

[톱데일리] 조만간 출시될 것 같았던 아이폰SE2의 공개가 미뤄지면서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추측이 난무하고 있다.

지난 4일(현지시각) 캘리포니아주 산호세에서 애플의 연례 개발자회의 WWDC 2018이 열렸다. 그러나 이날 행사에서는 많은 이들이 기대했던 '아이폰SE2'은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기대를 모으던 아이폰SE2 공개가 이뤄지지 않자, 애플 팬 사이에서는 해당 제품이 공개될 가능성이 가장 높은 다음 일정에 대한 추측이 나오고 있다.

지난 2016년 4월 20일, 개최된 행사에서 해당 제품의 전작인 '아이폰 se'가 베일을 벗은 바 있다. 이후 20일이 지난 후, 해당 제품은 국내에 출시되며 많은 이들의 사랑을 모았다.

이를 근거로 일부 누리꾼들은 “‘아이폰SE2’의 국내 출시일도 약 20일 후가 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다른 누리꾼들은 아이폰SE2가 공개될 가능성이 가장 높은 날을 오는 9월로 꼽았다.

실제로 애플은 최근 아이폰 시리즈 신제품을 매년 9월 둘째 주 화요일 또는 수요일에 공개해오고 있다.

아이폰8·아이폰8 플러스, 아이폰X도 지난 해 9월 12일 화요일에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모든 최신 아이폰은 ‘9월 둘째주 화요일·수요일’ 원칙을 지키고 있는 것이다.

다만 오는 9월에 제품이 처음 공개되더라도 국내 출시 시기는 장담할 수 없다. 애플은 그간 아이폰 신제품의 1차 출시국에 우리나라를 포함시킨 전례가 없었다.

아이폰SE2의 출시 시시가 미궁 속으로 빠져들수록 국내 애플 팬들은 마음을 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탐사보도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