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질논란' 대한항공 신입 객실승무원 200명 채용
'갑질논란' 대한항공 신입 객실승무원 200명 채용
  • 박혜진 기자
  • 승인 2018.06.12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신입 객실승무원 모집 안내. 사진=대한항공 채용 홈페이지
대한항공 신입 객실승무원 모집 안내. 사진=대한항공 채용 홈페이지

[톱데일리]최근 오너 일가 갑질 논란으로 곤혹을 치루고 있는 대한항공이 신입 객실승무원 200명 채용을 시작한다.  

서류접수 기간은 오늘 12일부터 22일까지이며, 대한항공 채용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우편, 방문 접수 및 이메일 접수는 허용하지 않는다.

지원 자격은 ▲해외 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교정시력 1.0이상인 자 ▲기 졸업자 또는 2019년 2월 이전 졸업예정자 ▲(2016년 응시한 국내시험에 한해) TOEIC 550점 또는 TOEIC SPEAKING LVL6 또는 OPIC LVL IM 이상 취득한 자다.

전형 절차는 ▲서류 심사 후 1차 면접, ▲2차 면접 및 영어구술 테스트, ▲체력·수영 테스트 및 3차 면접, ▲건강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 심사 합격자는 오는 28일 채용 홈페이지에 공지 예정이다.

3차면접 전형 시 제출할 자료는 어학성적표 원본 최종학교 성적 증명서 졸업(예정)또는 재학 증명서 기타 자격증 사본(소지자에 한함)이다. 

한편 대한항공은 조현민 전무가 한 홍보대행사 직원에게 물컵을 던지며 욕설을 한 것이 밝혀진 것을 계기로, 조양호 회장 일가의 과거 행패들이 낱낱이 밝혀지며 골머리를 앓고 있다.

승무원 지망생들은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이번 대한항공 채용을 기대하고 있는 분위기다. 현재 승무원 준비 관련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들에는 대한항공 채용 공고가 게시되며 "역시 뜨네요" "안 뜰줄 알았는데 얼른 써야겠다" 등의 댓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탐사보도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