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반응 "한국인이냐고 묻길래 일본인이라고" 대답… 병깨고 멕시코인들이랑 시비트고…독일 사는 한국인들 "숨어 지낸다"
독일 반응 "한국인이냐고 묻길래 일본인이라고" 대답… 병깨고 멕시코인들이랑 시비트고…독일 사는 한국인들 "숨어 지낸다"
  • 박혜진 기자
  • 승인 2018.06.2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현지 반응을 전하고 있는 독일 내 한국인들. 사진=커뮤니티
독일 현지 반응을 전하고 있는 독일 내 한국인들. 사진=커뮤니티

[톱데일리] 독일의 반응이 아주 날까롭다. 한국에 0-2 대패 후 독일에 사는 한국인들은 제대로 거리에 나다니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혹시라도 길거리에서 독일인들에게 봉변을 당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세계축구 1위를 꺾은 한국축구에 따른 반발이 심각한 수준이다.

특히 독인 내 한국인들은 독일인들의 심한 반발에 한국인임을 최대한 감추고 일본인 혹은 중국인 행세를 하는 웃지 못할 일도 생긴다고 말한다.

커뮤니티에는 이 같은 반응이 적나라게 올라와 있다.

28일 커뮤니티에서는 독일 현지 소식을 전하는 한국인들로 넘쳐났다. 대부분 "여기 지금 독일인데, 큰일 났다"는 반응일색이다.

그들이 말하는 큰 일은 바로 한국에 대패한 독일축구에 흥분한 일부 독일 시민들이 한국인들에게 괜한 시비를 붙고, 다툼의 문제를 발생시킨다는 것이다.

또 맥주병을 도로 위에 깨고, 멕시코인들에게도 욕을 서슴지 않고 있다는 게 독일 현지 내 한국인들이 전하는 소식이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