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갱 피하는 '스마트 초이스', 이용자 몰려 서비스 마비
호갱 피하는 '스마트 초이스', 이용자 몰려 서비스 마비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8.07.1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통부 통신요금 정보포털 스마트초이스에 10일 중고폰 판매가격 정보 제공 서비스가 업데이트 되며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날 오후 이용자가 몰려 서비스가 지연되거나 불통되는 일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통신요금 정보포털 스마트초이스(www.smartchoice.or.kr)가 10일 오후 이용자가 몰려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다.

이날 과학기술정통부는 스마트초이스를 통해 중고폰 판매가격 정보를 제공하는 시세조회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초이스는 그간 잘 알려지지 않았던 중고폰 가격을 문의하려는 이용자들이 몰리면서 서비스 오류가 이어지고 있다. 

스마트 초이스는 '호갱(어수룩해 이용하기 좋은 손님을 지칭하는 단어)'이 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알아 둬야 하는 ▲단말기지원금 조회 ▲이동전화 요금제 추천 ▲통신 미환급액 조회 ▲중고폰 시세조회 등의 주요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말기 지원금 조회에서는 약정기간, 구입방법, 스마트폰 모델에 따라 지급되는 지원금을 알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갤럭시 노트8(64GB) 모델을 선택하면 요금구간 별로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통사 3사의 요금제를 제시하고 이에 따라 지급되는 지원금 내역을 보여준다.

이동전화 요금제 추천에서는 연령, 전용 요금제, 서비스, 음성‧데이터 사용량 등 고객정보에 기초해 맞춤 요금제를 추천해준다. 

통신 미환금액 조회 서비스를 통해 통신서비스를 해지할 때 처리되지 않고 통신사에 남아 있는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중고폰 시세조회 메뉴에서 제조사, 모델명, 용량, 출시년도를 선택하면  정보 제공에 동의한 10개 중고폰 업체들의 모델별 판매가격과 각 모델의 등급별 중고폰 평균시세 정보를 제공한다. 시세 정보는 매월 2회(둘째, 넷째 월요일) 직전 주간 업체별 판매가격을 반영해 업데이트된다. 

한편, 앞서 방송통신위원회는 지난 5월 2일부터 이동통신 단말기 국내외 출시 가격 정보를 방송통신이용자 정보포털 와이즈 유저(www.wiseuser.go.kr)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탐사보도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