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J특공대' 노랑가오리찜·갈치 물회&갈치초밥&갈치구이·문어 숙회·문어 연포탕까지… 무더운 여름, 7월 '바다의 맛' 보여주다
'VJ특공대' 노랑가오리찜·갈치 물회&갈치초밥&갈치구이·문어 숙회·문어 연포탕까지… 무더운 여름, 7월 '바다의 맛' 보여주다
  • 박혜진 기자
  • 승인 2018.07.13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2TV 'VJ특공대')

[톱데일리] 오늘(13일) 밤 10시 방송되는 KBS 2TV 'VJ특공대'에서는 여름 바다에서만 한정적으로 만날 수 있는 남해의 노랑가오리와 갈치, 동해안의 문어 등 바다의 향을 잔뜩 머금은 '7월 바다의 맛'을 보여줬다.

여름철 단 두 달만 잡힌다는 노랑가오리는 최대 길이 2m까지 크며 여름철 우리나라 서남해안에서 볼 수 있다.

물렁뼈와 함께 먹기 때문에 아삭하고 쫀득한 맛이 일품인 노랑가오리 회부터 애를 각종 양념과 함께 넣어 쪄먹는 노랑가오리찜이 별미 중 별미다.

이어 낚시꾼들을 안내하는 경력 30년의 김남철 선장은 이 구역의 프로 갈치 낚시꾼이다. 그가 바늘을 던졌다 하면 1m가 넘는 대왕 갈치가 줄줄이 올라온다. 

이렇게 상처 없이 매끈한 대왕 갈치는 여름철 여수 어부들의 수입과 밥상을 책임진다. 싱싱해야 가능하다는 갈치물회부터 갈치초밥, 갈치구이까지. 여수 어부 김남철 씨의 은빛 밥상을 만나봤다.

마지막으로 동해안에서 최고로 치는 식재료인 문어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문어 숙회부터 '째복(동해안 비단조개)'을 넣어 시원하게 끓인 문어 연포탕, 거대한 4단 해물찜까지 거한 한상을 보여줬다.

오늘 ‘VJ특공대’가 소개한 맛집은 다음과 같다.

<노랑가오리 밥상>

△이강운명품선어

주소 : 전남 여수시 신기남4길 7

<갈치 밥상>

△레인보우 선어횟집

주소 : 전남 여수시 소호1길 38

<문어 밥상 & 황제찜>

△영랑호 조개구이

주소 : 강원 속초시 번영로129번길 25

한편 KBS 2TV ‘VJ특공대’는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