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마트레이드 대표, 성남 국제마피아 조직원?… ‘그것이 알고 싶다’ 이재명-은수미 유착관계 ‘집중’
코마트레이드 대표, 성남 국제마피아 조직원?… ‘그것이 알고 싶다’ 이재명-은수미 유착관계 ‘집중’
  • 박혜진 기자
  • 승인 2018.07.22 00:12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 '그것이 알고 싶다')

[톱데일리]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태국 파타야 살인사건과 용의자 김형진 그리고 그 배후에 대해 파헤쳤다.

21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성남국제마피아와 전·현직 성남 시장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은수미 성남시장의 유착관계에 대해 다뤘다. 

이날 제작진은 김형진이 검거된 베트남 현지에서 그를 기억하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다. 이들이 증언하는 용의자 김형진의 도피 생활은 어땠을까, 그리고 그들이 꺼낸 이야기에서 사건 추적은 또 다른 방향으로 흘러갔다. 

용의자 김형진은 경기도 성남시 최대 조직폭력집단인 '국제마피아'파의 조직원이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은 김형진을 추적하던 중 한 남자를 발견하게 됐다. 

그 남자는 '대륙의 실수'라는 별칭으로 유명한 중국 전자제품의 국내 총판 계약을 맺은 코마트레이드 대표였다.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이 만난 제보자들은 코마트레이드 이 대표에 대해 전혀 다른 이야기를 했다. 

한 제보자는 "코마트레이드가 국제마피아파의 약자다"라고 폭로했다. 국제마피아파는 경기도 성남시 유흥가를 중심으로 조직돼 건설 현장 이권 개입, 집단 폭행, 성인 PC 방 등의 불법 행위를 저지른 경기도 성남지역 최대 폭력 조직이다. 

코마트레이드 이대표와 국제마피아파의 연관성은 국내가 아닌 해외에 있었다. 태국에만 3개의 지사가 있었던 KTM 커뮤니케이션. 한 제보자는 KTM 커뮤니케이션의 재무 상태가 이상했다고 했다. 매달 1억 씩 적자가 나는 상황에서 매달 한국에서 지원금 명목으로 돈을 보내는 사람이 있었다는 것이다.

제보자가 KTM 커뮤니케이션의 정체를 의심하게 된 건 태국 푸껫에서 불법 도박 사이트를 운영하던 한국인 8명이 경찰에 붙잡힌 이후였다. KTM 커뮤니케이션 8명의 보석금을 지원해주는 등 상식 이하의 행보를 보였다. 

적자인 회사에 매달 돈을 보내고, 불법 도박 사이트 운영자들을 지원한 KTM 커뮤니케이션의 대표는 코마트레이드 이 대표였다. 

과거 국제마피아 조직원이었던 이 대표 지인은 "이 대표는 불법 스포츠 도박 초창기 멤버다. 불법 스포츠 도박으로 돈을 많이 버니까 외관상 약간 기업화 시키고 싶어서 코마트레이드 회사를 설립했다"고 설명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재명양아치 2018-07-22 00:43:03
이재명은 생긴것 그대로 양아치다~!!!
쌩양아치~!!!
그 마누라도 딱 그수준~!!!
부창부수

디도 2018-07-22 00:38:05
민주당 지지한걸 후회한다 이재명찍은걸 후회한다 은수미는 성남시를위해서 사퇴하라 이재명도 사퇴하라

Kmk 2018-07-22 00:27:58
그것이 알고 싶다 대박!!!

이재명 대박!!!!

조경현 2018-07-22 00:25:04
참 지저분한 사람이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