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맞춤앱➁] 국내에서도 해외에서도 어디(WHERE)를 가도 ‘OK’
[휴가철맞춤앱➁] 국내에서도 해외에서도 어디(WHERE)를 가도 ‘OK’
  • 서은정 기자
  • 승인 2018.07.24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에서 벗어난다는 것만으로도 설레는 휴가. 아직 어디로 떠나야 할지 망설이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여행 장소에 특화된 앱을 모았다. 사진='GO 여행정보 큐레이션' 광고 캡처

[톱데일리 서은정 기자] 회사와 학교, 집만을 왕복해왔다면 휴가 때 어디론가 떠날 수 있다는 생각만으로 가슴이 설렌다. 비슷비슷한 관광지가 아닌 곳에서 알뜰하게 휴가를 보내고 싶다면, 아직 어디로 가야할지 망설여진다면 ‘장소(WHERE)’에 따른 여행 앱을 활용해보자.

가까운 국내라도 남들과는 다른 휴가를 보내고 싶다면

등산이나 골프를 즐기기 위한 휴가를 계획한다면 ‘루가’와 ‘골프몬’을 이용해보자. 사진='루가' 광고 캡처

휴가지에서 나만의 라운딩을 계획한다면 ‘골프몬’을 이용해보자. 골프몬은 충청, 경상, 전라, 제주 등 전국 약 70개 제휴 골프장의 정보 및 예약서비스를 제공한다. 여유로운 라운딩을 계획한다면 1박2일 골프여행을, 혼자서는 심심하다면 골프 조인라운드를 시도해 볼 수도 있다.

깊은 산속을 사랑하는 등산인에게는 ‘루가’와 ‘설악로드’가 알맞다. ‘루가’는 전국 1000여개의 등산 코스와 500여개 걷기 코스를 제공한다. 산속에서 인터넷이 되지 않아도 오프라인 지도로 등산로를 볼 수 있다. ‘설악로드’는 속초, 고성, 양양, 인제 등 강원도 설악산 일대의 명소, 맛집, 숙박업소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서울여행’은 서울을 제대로 즐겨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유용하다. 위치 정보를 바탕으로 주변의 맛집, 문화 행사, 둘러볼 곳을 확인할 수 있다. 휴가 동안 데이트를 즐기고 싶은 커플을 위한 1박2일 여행 정보도 제공한다.

제주도로 떠난다면 ‘트립앤바이제주’가 적격이다. 제주의 관광지와 이색 카페, 게스트하우스, 맛집 정보를 통해 나만의 제주 휴가 코스를 만들 수 있다.

‘go 대한민국 여행 큐레이션’ ‘대한민국 구석구석’ ‘방방콕콕’을 통해서는 전국의 관광 자료를 찾아볼 수 있다. 관광 명소와 음식점, 숙박 등 휴가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먼 길 떠난 해외에서 휴가를 알차게 알뜰하게 보내려면

모바일 앱을 통해서 저렴한 가격의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다. 사진='플레이윙즈' 광고 캡처

알뜰한 해외여행을 원한다면 ‘땡처리닷컴’을 눈여겨보자. 마감이 임박했거나 특가로 나온 여행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플레이윙즈’와 ‘스카이스캐너’를 통해서는 저렴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다. ‘플레이윙즈’는 얼리버드 프로모션, 항공사 할인 이벤트, 소셜 커머스 할인 상품을 살펴볼 수 있다. ‘스카이스캐너’는 전세계 1200개 이상 항공사 정보를 제공한다. 여행 장소와 기간에 따라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순서대로 검색할 수 있다.

편리한 패키지여행을 원한다면 ‘트립스토어’를 찾아볼 수 있다. 최저가 패키지여행 검색이 가능하며, 가족여행이나 쇼핑여행 등 테마에 따른 패키지여행을 찾을 수 있다.

무거운 가이드북 대신 모바일 여행 가이드 앱으로 가볍고 편리하게 휴가를 떠나보자. 사진=‘트리플’ 광고 캡처

가깝고도 먼 일본에서 휴가를 보낸다면 ‘일본여행끝판왕’과 ‘도쿄가이드’를 이용해보자. 일본 자유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일본여행끝판왕’은 원나잇푸드트립 등 방송에 나온 맛집을 모아 소개한다. 인터넷 접속이 안되는 상황에서도 날씨와 지도 정보를 제외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도쿄가이드’는 도쿄관광재단이 지난 1월에 발행한 최신 여행 가이드북의 모바일 앱 버전이다. 

‘DiGTAIWAN!’은 대만 여행 정보 앱이다. 대만 야시장 등 관광 정보와 딤섬, 샤오롱바오 등 맛집 정보를 볼 수 있다. 타이베이를 포함한 각 지역의 특징과 공항, 철도 이용 정보를 안내한다.

‘홍콩여행을 부탁해’는 홍콩여행에 없어서는 안될 옥토퍼스카드(Octopus Card) 잔액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NFC(근거리통신)를 켜고 옥토퍼스카드를 휴대폰 뒷면에 대면, 잔액 조회가 가능하다. 이밖에도 여행지, 맛집, 쇼핑, 숙소 위치 등 주변의 여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트립닷컴’에서는 중국 기차표 예약이 가능하다. 중국 철도국 정보를 바탕으로 기차 시간표와 실시간 가격을 확인할 수 있다. 유명 관광지 주변의 호텔을 모바일 특가로 할인된 가격에 예약할 수도 있다.

다른 여행자들은 어떻게 휴가를 보낼까. ‘위시빈’에서 검색해볼 수 있다. ‘위시빈’에서 여행 작가로 등록하고 자신의 여행기를 공개하면 원고료와 인세를 받을 수도 있다.

‘트리플’은 세계 100여 개 도시 가이드 내용을 무료로 제공한다. 각국의 환율계산기와 빠른길 찾기, 날씨 예보 기능도 탑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