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 온라인 4', '감독 모드' '라이브 퍼포먼스' 등 업데이트
'피파 온라인 4', '감독 모드' '라이브 퍼포먼스' 등 업데이트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8.07.26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넥슨은 26일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 온라인 4’에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전술변경’, ‘비디오 분석’, ‘선수 교체’가 가능한 시뮬레이션 경기를 할 수 있는 ‘감독 모드’를 추가했다. ‘감독 모드’는 ‘이동 지점’과 ‘궤적’, ‘선수 기본 위치’, ‘포지션 라인’ 등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패스’, ‘슈팅’, ‘수비’ 등 데이터를 히트맵(Heat map)과 같은 그래픽을 활용해 시각적으로 표현해준다.

실제 축구 선수들의 활약상을 게임 내 선수 능력치에 반영하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정식 적용했다. ‘라이브 퍼포먼스’는 매주 목요일 갱신되며, ‘선수 정보’에서 그래프를 통해 상하향된 능력치를 확인할 수 있다. ‘이적 시장’, ‘선수팩’, ‘강화’ 등 게임 내 모든 콘텐츠에 ‘라이브 퍼포먼스’가 반영되며, 적용된 ‘라이브 퍼포먼스’는 매년 두 차례 진행하는 ‘로스터 업데이트’ 시까지 주간 단위로 누적 갱신된다.

넥슨은 오는 8월 9일 ‘초청경기’에서 친구를 초대해 ‘2대2’와 ‘3대3’ 팀 경기가 가능한 ‘다인전 모드’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불특정 유저와 경기를 펼칠 수 있는 ‘랜덤 매칭’ 형태의 ‘다인전 모드’를 8월 23일 오픈한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