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매콤칼칼 갈치조림부터 다진고기 두부조림·버섯요리·간장게장·양념게장까지… 9월 제철 밥상 대첩
‘만물상’ 매콤칼칼 갈치조림부터 다진고기 두부조림·버섯요리·간장게장·양념게장까지… 9월 제철 밥상 대첩
  • 박혜진 기자
  • 승인 2018.09.07 0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톱데일리] 6일 방송되는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는 9월 제철 밥상 대첩을 벌인다. 

이날 연예계 대표 집밥의 여왕 개그맨 이성미가 출연해 살이 오른 통통한 제철 갈치를 이용해 매콤 칼칼한 갈치조림의 비법을 소개한다.

이성미는 이어 집에 있는 재료로 간편하게 만들어 내는 다진고기 두부조림도 선보인다. 

유귀열 조리기능장은 가을 버섯요리를 선보인다. 버섯은 가을에 가장 향이 좋고 식감도 쫄깃하다. 

유 조리기능장은 시원하면서도 얼큰한 버섯전골과 씹는 맛이 일품인 표고버섯 꽈리고추볶을 선보였다.

이보은 요리연구가는 제철을 맞아 살이 차오른 수게로 밥도둑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을 선보인다. 그녀는 숙성 기간을 거치지 않고 만들자마자 바로 먹을 수 있는 20분 초 간단 간장 게장의 비법을 알려줬다.

이날 이성미가 소개한 갈치조림과 이보은 요리연구가가 만든 양념게장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매콤 칼칼 갈치조림>

1. 갈치를 물에 씻어 준비한다.

2. 큼직하게 썬 감자를 전자레인지에 5분 돌린다.

3. 고춧가루 4스푼, 진간장 5스푼, 다진 마늘 2스푼, 물 2컵을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4. 냄비 밑에 감자를 깔고 그 위에 갈치를 올린다.

5. 양념장에 각종 채소를 넣어 갈치 위에 얹어준다.

6. 약 10분간 끓인다.

7. 소주 한 컵에 카레 2스푼을 넣고 섞은 뒤 갈치 옆쪽에 뿌린 후 1분정도 더 끓인다.

<양념게장>

1. 손질한 꽃게에 간장을 끼얹어 냉동실에 10분간 둔다.

2. 먹기 좋게 잘른 후 소주와 매실청을 넣어 살균한다.

3. 고춧가루 1/2컵, 간장 1/3컵, 맛술 1/4컵, 양파 1/3개, 생강 조금, 마늘 6쪽, 설탕 3스푼, 마른 고추 8개, 청양고추 약간, 찬밥 1/2공기, 사과 1/2개를 넣고 믹서에 갈아 양념장을 만든다. (꽃게 다섯마리 기준) 

4. 꽃게에 양념장을 넣고 버무려준다.


한편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은 매주 목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탐사보도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