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글로스퍼, '하이콘(HYCON)' 신규 취약점 신고포상제 운영
한국인터넷진흥원-글로스퍼, '하이콘(HYCON)' 신규 취약점 신고포상제 운영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8.11.06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블록체인 기업 글로스퍼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안전한 인터넷 환경 조성을 위한 신규 취약점 신고포상제(Bounty Program)를 공동 운영하기 위한 협약을 지난 2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과 글로스퍼는 국내 기술로 개발된 글로스퍼의 블록체인 플랫폼, 하이콘(HYCON)의 네트워크 취약점 발견 시 보안 패치 개발를 개발해 안전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하이콘의 취약점을 발견할 수 있도록 보안 전문가들에게 깃헙(GitHub)에 공개된 하이콘 소스 코드 리뷰를 권장할 예정이며, 글로스퍼는 발견된 취약점에 대한 대응 패치(Patch)를 제작할 예정이다.

한국인터넷진흥원 관계자는 "융합 ICT환경의 발전과 함께 새롭게 등장하는 분야에 대해 선제적으로 보안이 강화될 수 있도록 취약점 신고포상제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탐사보도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