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서버 접속 어려워… 흥행조짐?
'로스트아크' 서버 접속 어려워… 흥행조짐?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8.11.07 14:4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오후 2시 40분경 '로스트아크' 접속이 어려운 상태다.
7일 오후 2시 40분경 '로스트아크' 접속이 어려운 상태다. 클라이언트를 실행하면 접속이 불가능하다는 메시지가 출력된다.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7일 오후 2시 OBT(오픈베타서비스)를 시작한 스마일게이트의 PC MMORPG(다중접속연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 서버가 접속 오류 현상을 보이고 있다.

서버가 열리고 조금 뒤인 2시10여분 경부터 서버 접속 오류 현상이 발생하기 시작했다. 현재 로스트아크 구동 플랫폼인 스토브에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다.

이에 대해 스마일게이트 측은 "서버 오픈과 동시에 예상보다 많은 수의 이용자가 급격하게 몰리며 오류가 발생한 것"이라며 "클라이언트 문제가 아니라 스토브 쪽 문제라서 해결까지 오랜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게임에 접속해 정상적으로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도 있으며 최선을 다해 서버 복구 중"이라고 밝혔다.

최근 흥행했던 게임들은 서버 오픈 당일 어김없이 서버 혼잡 문제를 겪었다.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나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도 오픈 당일 네트워크 장애가 발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asdd 2018-11-08 01:34:47
기사제목 옳바르네 흥행 조졋지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탐사보도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