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시청각장애인용 TV 1만5000대공급
LG전자, 시청각장애인용 TV 1만5000대공급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8.11.0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올해말까지 시청각장애인용 TV 1만5000대를 시청각장애인들에게 보급한다. 방송화면과 자막을 분리 표시해 방송화면 자체에서 제공하는 자막과 겹치지 않도록 하는 등 기존 제품보다 편의 기능을 강화해, 방송통신위원회와 시청자미디어재단이 주관하는 시청각장애인용 TV 보급사업을 수주한데 따른 것이다. 사진=LG전자 제공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LG전자가 올해말까지 시청각장애인용 TV 1만5000대를 보급한다고 7일 밝혔다.

방송통신위원회와 시청자미디어재단은 저소득층, 장애등급, 나이 등을 고려해 선정한 시청각장애인 1만5000명에게 시청각장애인용 TV를 12월까지 무료로 보급하고 있다. LG전자는 시청각장애인들이 TV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기능들을 적용한 제품으로 올해 시청각장애인용 TV 보급사업을 수주했다.

해당 제품은 화면 크기를 기존 TV의 28인치에서 32인치로 키웠다. 자막 기능도 강화했다. 방송에 등장한 인물들이 하는 말, 내레이션 등을 화면 하단에 자막으로 보여준다. 방송화면과 자막을 상하로 분리해 화면이 겹치지 않도록 했다. 사용자 편의에 따라 자막 위치, 글씨 크기, 글씨 배경색 등도 조정할 수 있다.

음성안내 기능은 모든 메뉴 사용 방법을 음성으로 알려준다. 일부 콘텐츠는 방송 장면을 음성으로 묘사 해준다. 이 제품은 부분 확대 기능도 제공한다. 사용자는 화면 중 확대해 보고 싶은 부분을 간단한 리모콘 조작만으로 최대 300%까지 키워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탐사보도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