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랩스-쏘카, 운전자 보조기술 및 정밀지도 사업 협력​을 위한 MOU 체결
네이버랩스-쏘카, 운전자 보조기술 및 정밀지도 사업 협력​을 위한 MOU 체결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8.11.15 0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네이버랩스는 카쉐어링 기업 쏘카와 자율주행기술 기반  운전자 보조기술 및 정밀지도 ​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네이버랩스와 쏘카는 각자의 전문 역량을 결합시켜 시너지 효과를 내겠다는 방침이다. 네이버랩스는 ▲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인 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및 차세대 내비게이션 사업 발굴 ▲ 정밀 지도 개발을 담당한다. 

ADAS는 운전자 부주의로 인한 사고 가능성을 경감시켜주는 시스템으로 차로 이탈 및 충돌 경보, 교통표지판 인식 등의 기능을 갖췄다. 네이버랩스는 그동안 축적해 온 자율주행기술 노하우를 ADAS로 구현하여 쏘카의 안전운행에 기여할 예정이다. 더불어 지난 DEVEIW 2018에서 발표한 정밀지도 및 위치인식 플랫폼 xDM (eXtended Definition & Dimension Map Platform)과 쏘카 차량을 연동시켜 실제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다이나믹 지도를 구현해 쏘카의 고객들이 빠르고 편안하게 목적지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한다.

수집된 도로환경 정보를 xDM 에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는 디지털 트윈 (Digital Twin) 생태계 구축을 위해 쏘카는 공유차량 데이터를 네이버랩스에 공유하여 자율주행 그리고 정밀지도 기술이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겠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탐사보도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