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하나·KB국민카드와 AI금융서비스 MoU 체결
SK텔레콤, 하나·KB국민카드와 AI금융서비스 MoU 체결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8.11.15 12:5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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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을최근 지로 T타워에서 하나카드와 오픈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 개발을 진행하기로 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SK텔레콤은  내년 상반기 중 AI ‘누구’를 통해 음성으로 하나카드 혜택 조회, 인근 카드 영업점 조회 등 카드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은 하나카드 정성민 디지털사업본부장(왼쪽)과 SK텔레콤 박명순 AI사업 유닛장.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SK텔레콤은 최근 하나·KB국민카드와 각각 오픈플랫폼을 기반으로 AI(인고지능) 금융서비스 개발을 진행한다는 내용의 약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SK텔레콤은 내년 상반기 중 자사 AI ‘누구’를 통해 음성으로 하나·KB국민카드 혜택 조회, 인근카드 영업점 조회, 카드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또 개인 인증 방식 적용 후 결제 예정금액, 잔여한도, 결제 예정일, 포인트 잔액, 카드 이용내역 등 개인화 조회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며, 향후 ‘누구’ 기반 카드발급신청, 청구금액결제 등의 서비스도 내놓을 방침이다.

이용 고객들은 AI ‘누구’에게 ‘하나카드에서(또는 KB국민카드에서) 할인율이 제일 높은 카드 추천해줘’, ‘하나카드에서(또는 KB국민카드에서) 할인혜택 알려줘’, ‘하나카드에서(또는 KB국민카드에서) 이번 달 결제 예정 금액 알려줘’ 등 음성으로 카드 관련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SK텔레콤은 하나·KB국민카드 외에도 이웃닷컴(e알리미, 학교 알림장 안내 서비스), SK E&S(도시가스 요금 조회) 등과 오픈 플랫폼 기반 AI서비스 개발을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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