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VIBE(바이브)’ 중심으로 뮤직 플랫폼 서비스 브랜드 일원화
네이버, ‘VIBE(바이브)’ 중심으로 뮤직 플랫폼 서비스 브랜드 일원화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8.12.04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네이버가 AI(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VIBE(바이브)’를 중심으로 뮤직 플랫폼 서비스 브랜드를 일원화한다고 4일 밝혔다. 

네이버는 내년 2월 오픈을 앞둔 VIBE 웹 버전을 시작으로, 향후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만날 수 있는 모든 음원 콘텐츠들은 VIBE를 통해 제공될 계획이다.

지난 6월 출시한 VIBE는 차세대 음악 소비 패턴을 고려해 개발한 네이버의 AI 음악 추천 기술이자 서비스다. 개인의 취향과 주변 맥락, 개별 음원의 특성을 고려해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곡을 엄선한 ‘맞춤형 플레이리스트’ 생성한다.
 
네이버는 “이번 브랜드 일원화는 축적해 온 선도적인 AI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뮤직 콘텐츠 서비스 분야에서도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고 AI스피커 등의 보급 확대로 인해 향후 다변화가 예상되는 음악 청취 환경에 적극 대응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네이버뮤직은 단계별로 바이브와 통합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따라 내년 1월부터는 네이버뮤직 이용권 신규 구매가 중단되며, 4월부터는 네이버뮤직과 VIBE간 교차 사용이 중단된다. 네이버뮤직 서비스는 VIBE와 단계별 통합이 완료되는 2019년 말 종료될 예정이다.

한편, 네이버는 오는 31일까지 VIBE 멤버십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니다. 기존 네이버뮤직 회원을 포함해 네이버페이 계좌를 등록한 신규 사용자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VIBE 정기결제 멤버십을 예약 시 3개월간 무료로 VIBE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후 12개월간 3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1년 또는 2년 선결제 시, 추가 3개월 무료 이용권과 미니언즈 블루투스 스피커를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탐사보도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