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고' 트레이너 배틀 기능 추가
'포켓몬 고' 트레이너 배틀 기능 추가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8.12.05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AR(증강현실) 기반 게임 ‘포켓몬 고’에 트레이너 배틀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나이언틱에 따르면 트레이너 배틀 기능은 새로운 소셜 게임 플레이 방식으로 다른 트레이너 또는 팀 리더와 실시간으로 배틀이 가능하며, 세 마리의 포켓몬으로 하나의 배틀 파티를 구성하면 된다.

배틀 코드 초대 시스템을 통해 트레이너 배틀에 참가하도록 서로를 초청할 수 있으며, 다른 트레이너와 실제 연결된 친구 중 울트라프렌즈 이상인 경우 멀리 떨어져 있어도 트레이너 배틀에 참여할 수 있다.

배틀 리그가 3가지로 나누어지고 그에 따라 참가하는 포켓몬의 CP 제한도 달라 최대한 동등하게 배틀을 즐길 수 있다.

트레이너 배틀이 종료되면 두 트레이너 모두 특정 종류의 포켓몬이 진화할 때 필요한 아이템을 포함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모든 포켓몬에 대해 2번째 ‘스페셜 어택’을 언록하여 새로운 전략적 요소를 게임에 추가할 수 있으며, 새로운 ‘실드’도 추가되어 적절한 타이밍에 강력한 공격을 방어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Kei Kawai 나이언틱의 부사장은 “트레이너 배틀은 유저들을 밖으로 나오게 하고 실제 세계를 탐험하게 하는 나이언틱 소셜 게임 플레이의 핵심 원리를 토대로 개발됐다”며 “레이드 배틀과 교환 및 친구기능, 트레이너 배틀에 이르기까지 각각의 새로운 게임 플레이 기능은 포켓몬 고에 새로운 유저들이 참여할 동기를 부여하고 유대감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탐사보도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