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동전 없는 편의점 구현한다
CU, 동전 없는 편의점 구현한다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8.12.12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BGF 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씨유)가 멤버십 앱 ‘포켓CU’에 잔돈 적립이 가능한 바코드 형태의 선불카드 기능을 추가한다고 12일 밝혔다. 

BGF 리테일에 따르면 CU(씨유)에서 현금으로 계산하고 남은 거스름돈을 ‘포켓CU’ 내 선불카드에 적립∙사용 할 수 있다. 잔돈의 적립과 사용을 위해서는 ‘포켓CU’에 탑재된 바코드만 꺼내면 된다. 별도의 실물카드 없이 본인의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

CU(씨유)는 ‘포켓CU’의 잔돈 적립∙사용 기능을 통해 동전 휴대에 따른 소비자 불편을 줄이고 동전의 유통·관리에 들어가는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유통되고 있는 동전에는 구리, 니켈, 아연, 알루미늄 등 고가의 원재료가 들어가는데 10원 동전의 경우 개당 제작 비용이 약 30~40원 정도로 알려져 있다.

또 ‘포켓CU’ 내 선불카드는 기존 신용카드, 체크카드 등을 연결해 사용하는 일반적인 간편결제 방식에 더해 이용자가 미리 일정 금액을 충전해서 쓸 수 있다.

‘포켓CU’의 선불카드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국 CU(씨유)에서 현금을 직접 내고 POS(결제단말기)를 통해 충전하거나 계좌이체로 본인이 원하는 금액을 이체하면 된다. 1회 5만원, 최대 50만원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신율재 BGF리테일 생활서비스팀 MD는 “포켓CU’의 잔돈 적립 기능을 통해 고객 편의 증대 및 가맹점 운영 효율성 증대, 사회적 비용 감소 등 1석 3조의 효과를 거둘 것”이라며 “편의점에서 아직까지 동전 사용이 많고 스마트폰이 대중화된 만큼 해당 서비스가 실질적인 쇼핑 편의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