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보험 판매점을 위한 통합청약 솔루션 출시
KT, 보험 판매점을 위한 통합청약 솔루션 출시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8.12.26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KT는 26일 보험판매대리점(GA: General Agency)의 보험청약 업무환경을 클라우드 가상화 기반으로 통합해 제공하는 상품인 ‘MIPS(Multi-Insurance Platform Service)’를 내달 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MIPS’는 판매점들이 보험사별 청약포탈에 접속할 때 가상 데스크탑(VDI)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유클라우드 VDI(데스크톱 가상화‧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또는 유클라우드 VDI와 PC를 함께 제공한다.

KT 측은 “기존에는 보험판매대리점들이 청약과 설계 시 보험사별 전용 데스크탑 PC로 전용포탈에서 각각 업무를 진행했지만 이 서비스를 사용하면 가상 데스크탑을 통해 1대의 PC, 노트북 또는 태블릿 PC로 타 보험사 소프트웨어와 충돌 없이 보험 업무를 진행 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KT는 ‘MIPS’의 안정적인 서비스 오픈을 위해 지난 5개월 동안 국내 대형 보험판매대리점 6개사를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해 왔으며, 서비스 확대를 위해 내년도에도 보험 판매 대리점사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