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2019] 삼성전자 스마트 TV, 아이튠즈와 에어플레이 기능 탑재
[CES2019] 삼성전자 스마트 TV, 아이튠즈와 에어플레이 기능 탑재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9.01.07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삼성전자가 6일(현지 시간) 애플과 협력해 업계 최초로 스마트 TV에 아이튠즈 무비 & TV쇼(iTunes Movies & TV Shows, 이하 아이튠즈)와 에어플레이2(AirPlay 2)를 탑재한다.

삼성 스마트 TV를 보유한 전 세계 사용자들은 올해 상반기부터 아이튠즈와 에어플레이 기능을 별도의 기기 연결 없이 TV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아이튠즈가 애플 외 타사 기기에 탑재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협력으로 4K HDR 영화 등 스마트TV용 콘텐츠를 확보하게 됐다. 삼성 스마트 TV 사용자들은 아이튠즈 비디오 앱을 통해 아이튠즈 스토어(iTunes Store)의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구매해 시청할 수 있다. 또 개인 아이튠즈 라이브러리에 저장된 콘텐츠도 TV와 연동해 이용할 수 있다. 

또 아이튠즈는 유니버설 가이드(Universal Guide), 뉴 빅스비(New Bixby), 검색(Search) 등 삼성 스마트 TV의 자체 기능들과 연계된다. 

삼성 스마트 TV는 에어플레이2도 지원되면 iOS 적용 기기에 저장된 동영상·음악·사진들을 좀 더 편리하게 스트리밍으로 감상할 수 있다.

삼성전자 측은 ”이번 애플과의 협력은 삼성전자가 그간 사용자 편의를 위해 스마트 TV에 오픈 소스 플랫폼인 타이젠을 탑재하고 OS에 관계없이 모든 기기와의 연결성을 추구해 온 결과“라고 밝혔다. 

에디 큐(Eddy Cue )애플 인터넷 소프트웨어·서비스 총괄 부사장은 "전 세계의 삼성 스마트 TV 사용자에게 아이튠즈와 에어플레이2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사용자들은 댁 내의 대형 스크린으로 원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언론사 사정으로 댓글 작성이 일시 중단되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탐사보도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