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전 세계 누적 1억 다운로드 돌파
컴투스 '서머너즈 워', 전 세계 누적 1억 다운로드 돌파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9.02.0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자사 모바일 수집형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전 세계 누적 1억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컴투스에 따르면 지난 2014년 글로벌 출시된 ‘서머너즈 워’는 세계 전역에서 얻은 높은 인기를 바탕으로 장기 흥행을 이어가며 단일 게임 누적 1억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서머너즈워는 원빌드 서비스로 한국 외에도 북미•유럽 지역 등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미국을 포함, 아메리카 지역에서 전체 다운로드의 32%, 유럽과 오세아니아에서 18%를 거둬, 서구권에서 50%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 여기에 한국∙중국∙일본 등 빅 마켓이 포진된 아시아와 기타 지역에서 나머지 절반을 거두는 등 전 지역에서 고르게 사랑 받았다.

‘서머너즈 워’는 출시 이후 지금까지 74개 국가 애플 앱스토어, 20개 국가 구글 플레이이스토어에서 게임 매출 1위를 기록했으며, 116개 국가 애플 앱스토어, 96개 국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RPG 매출 1위를 달성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의 1억 다운로드 달성을 기념해 글로벌 파트너사 스카이바운드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제작한 ‘서머너즈 워’ IP(지적재산권) 기반의 단편 애니메이션을 추후 전 세계에 공개할 예정이다. 

향후 '서머너즈 워' IP를 적극 활용한 다양한 부가 사업 추진 및 개발을 통해 다방면으로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더욱 키워나간다는 계획이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