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 공개… 가격 200만원 상회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 공개… 가격 200만원 상회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9.02.21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태블릿PC 결합한 UX(사용자경험)
"하루 100번 접었다 펴도 약 6년 사용할 수 있다"
오는 4월 26일 출시
삼성 갤럭시 폴드 스페이스 실버 색상.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 갤럭시 폴드 스페이스 실버 색상. 사진=삼성전자 제공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삼성전자가 접었다 피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현지시각 2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센터(Bill Graham CivicAuditorium)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19'에서 갤럭시 폴드를 선보였다.
 
‘갤럭시 폴드’는 세계 최초로 7.3형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Infinity Flex Display)를 탑재했으며, 접었을 때는 4.6형의 커버 디스플레이를 갖춘 사이즈의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합친 듯한 UX(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 갤럭시 폴드. 사진=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폴드’는 화면을 분할해서 사용할 수 있고, 여러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기존 모델대비 강하된 멀티 태스킹 기능을 제공한다. 갤럭시 폴드’는 사용자가 원하는데로 화면을 2분할 혹은 3분할로 나눌 수 있고, 여러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사용해도 애플리케이션이이 멈추지 않고 동시에 동작하는‘멀티 액티브 윈도우’ 기능을 지원한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센터(Bill Graham Civic Auditorium)에서 현지시간 20일 진행된 '삼성 갤럭시 언팩 2019'에서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 사장이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센터(Bill Graham Civic Auditorium)에서 현지시간 20일 진행된 '삼성 갤럭시 언팩 2019'에서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 사장이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 사장은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자체의 가능성을 변화시키며 차세대 모바일 혁신의 역사를 열어가는 중”이라며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폴드’는 완전히 새로운 카테고리의 제품으로 기존 스마트폰의 한계를 뛰어 넘어 프리미엄 폴더블 기기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1년 플렉서블 디스플레이(Flexible Display) 시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인 이후 약 8년 만에 상용 모델을 선보이게 됐다. 

삼성전자는 직관적인 동작인 ‘접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복합 폴리머(Polymer) 소재를 개발해 기존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보다 약 50% 정도 얇은 디스플레이를 구축 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모델의 내구성은 하루 100번 접었다 펴도 약 6년 사용할 수 있는 정도다.

또 ‘갤럭시 폴드’는 새롭게 개발한 힌지(Hinge) 기술을 적용해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는 평평하고 얇은 형태를 유지한다.

엄지 손가락이 자연스럽게 닿는 측면에 지문인식센서를 탑재해 손쉽게 스마트폰 잠금을 해제할 수 있으며, ‘갤럭시 폴드’를 펼쳤을 때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배터리와 스마트폰의 부품들을 배치했다.

갤럭시 폴드 출시 시점은 올해 2분기로 예정됐다. 삼성전자는 구글·안드로이드 개발자 커뮤니티와 협업해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갤럭시 폴드에 최적화해 출시 시점에 선보일 계획이다.

갤럭시폴드는 12GB 램을 탑재했다. 배터리는 양쪽에 나뉜 4380㎃h 용량이며 무선 배터리 공유를 통해 다른 스마트폰이나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도 충전할 수 있다. 

'갤럭시 폴드'는 ▲후면에 16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듀얼 조리개를 지원하는 1200만 화소 광각 카메라 ▲1200만 화소 망원 카메라 등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했다. ▲스마트폰을 펼쳤을 때는 1000만 화소 카메라와 800만 화소 카메라의 듀얼 카메라를 ▲스마트폰을 접었을 때는 1000만 화소 카메라를 지원한다.

디스플레이는 다이내믹 AMOLED, 스피커는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AKG가 들어갔다.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스펙.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스펙.  (본 제품의 기능, 성능, 디자인, 가격, 구성요소 등에 관한 사양은 양산과 출시 과정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이밖에 ▲'삼성 덱스(Samsung DeX)' ▲인텔리전스 플랫폼 '빅스비(Bixby)' ▲모바일 보안 플랫폼 '삼성 녹스(Samsung Knox)' ▲모바일 결제 플랫폼 '삼성 페이(Samsung Pay)' ▲종합 건강 관리 애플리케이션 '삼성 헬스 (Samsung Health)' 등을 지원한다.

‘갤럭시 폴드’는 오는 4월 26일 출시된다. 가격은 1980달러(약 222만원)이다. 초도 물량은 100만대 이상으로 알려졌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