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블벅, 크라우드 펀딩 공개 설명회 진행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 공개 설명회 진행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9.02.21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이 지난 20일 서울 중구 패스트파이브 시청점에서 ‘텀블벅 크라우드펀딩’ 공개 설명회를 진행했다. 사진=텀블벅 제공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이 지난 20일 서울 중구 패스트파이브 시청점에서 ‘텀블벅 크라우드펀딩’ 공개 설명회를 진행했다. 사진=텀블벅 제공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이 지난 20일 서울 중구 패스트파이브 시청점에서 ‘텀블벅 크라우드펀딩’ 공개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총 30명의 참석자를 대상으로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설명 및 잠재 창작자를 발굴하려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공개 설명회에서는 김철민 프로젝트 스페셜리스트가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개요 및 노하우, 성공 사례 등을 설명했다. 먼저 크라우드펀딩 이용 유저의 특성을 파악하고, 텀블벅이라는 플랫폼의 고유성을 활용하라는 조언과 함께 실제 펀딩에 성공한 프로젝트를 분석하는 시간을 진행했다. 스타트업 투유투디의 ‘더블다운’ 프로젝트, 설탕없는 과자공장의 ‘그래놀라 18&21’, 참새잡화 ‘겨울의 옷 한텐’ 등이 소개됐다.

이어서 김 스페셜리스트는 창작자들이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 효율적인 홍보 전략을 세부적으로 알리고, 다음 스텝을 위한 커뮤니티 관리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텀블벅이 예상하는 2019년 창작 키워드를 끝으로 설명을 마무리했다.

현재 텀블벅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준비 중인 ‘스튜디오 그리고’의 김지현은 “크라우드펀딩을 아예 모르는 사람이나 준비 중 혹은 경험이 있는 사람들도 알기 쉽게 들을 수 있었다”며, “현재 준비 중인 펀딩 프로젝트의 방향성을 잡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염재승 텀블벅 대표는 “크라우드펀딩과 텀블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더욱 다양한 창작자들이 텀블벅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할 수 있도록 설명회를 개최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창조적인 아이디어가 텀블벅을 통해 진행될 수 있도록 매달 셋째 주 수요일 공개 설명회를 열 예정”이라고 전했다.

앞으로 텀블벅은 예비 창작자들의 크라우드펀딩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매달 셋째 주 수요일 공개 설명회를 개최하고, 프로젝트 설계법, 스토리텔링, 데이터 분석 등의 밀착 지원으로 창작자들의 텀블벅 생태계 안착을 도울 방침이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