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2019 서울모터쇼' 참가…미래차 핵심기술 전시
현대모비스, '2019 서울모터쇼' 참가…미래차 핵심기술 전시
  • 연진우 기자
  • 승인 2019.03.12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모비스가 오는 29일부터 열흘간 일산 킨텍스 한국국제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서울모터쇼'에 참가한다. 사진=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가 일산 킨텍스 한국국제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19 서울모터쇼'에 참가한다. 사진=현대모비스 제공

[톱데일리 연진우 기자] 현대모비스가 오는 29일부터 열흘간 일산 킨텍스 한국국제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19 서울모터쇼'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모터쇼에서 '미래 모빌리티를 조명하다'라는 주제로 회사가 개발하고 있는 미래차 기술들을 일반에 알기 쉽고 흥미롭게 전달할 예정이다.

국내외 부품업체들 중 가장 큰 규모(504 m²)의 전시장을 마련한 현대모비스는 자율주행·커넥티드·친환경·핵심부품에 대한 전시품을 통해 다양한 시연과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가상공간 터치, 유리창 디스플레이 등 미래 자율주행차 안에서 어떤 편의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는지 체험할 수 있는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다양한 라이팅 기술을 통해 외부와 소통하며 자율주행하는 컨셉카, 수소연료전지를 활용한 발전시스템도 전시한다. 원격 전자동 주차 시스템(RSPA), 첨단 지능형 헤드램프(AADB) 등 양산 중이거나 개발이 완료된 핵심부품들도 공개한다.

현대모비스는 전시품을 설명하는 전문 안내원을 배치해 관람객들의 이해를 돕는다. 안내원은 전시품에 적용된 기술에 대한 소개는 물론, 급변하고 있는 자동차 산업 트렌드와 그 속에서 현대모비스가 어떤 역할을 수행할 것인지에 대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자율주행 컨셉트카가 전시되는 커넥티드존에서는 전문 사회자가 전시품과 그 기술에 대한 퀴즈쇼를 진행해 관람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색다른 재미와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현대모비스는 관람객들과의 소통을 서울모터쇼의 중요한 컨셉으로 삼았다. 일반 고객들이 자동차 관련 정보습득과 체험을 위해 서울모터쇼를 찾는 만큼 난해하고 어려울 수 있는 기술들을 친근하고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한 차원이다.

오윤근 현대모비스 광고뉴미디어 팀장은 "서울모터쇼는 가족이나 친구 단위의 일반 관람객이 60만명을 뛰어넘는 축제 성격의 행사"라며 "일반 관람객들이 현대모비스관에 들러 유익하고 생생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기획하고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