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K/DA POP/STARS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2억회 돌파
롤 K/DA POP/STARS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2억회 돌파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9.04.01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규어, 문구류, 의류 등 관련 상품도 품절 대란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가상 걸그룹 ‘K/DA’의 데뷔곡인 ‘POP/STARS’가 공개 5여 개월 만인 지난달 30일 기준 뮤직비디오 조회수 2억 회를 달성했다.

K/DA와 POP/STARS는 지난해 11월 3일 인천에서 진행된 롤 국제 대회인 ‘2018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 무대에서 처음으로 공개됐다. 이 곡은 (여자)아이들의 미연, 소연과 메디슨 비어, 자이라 번스 등 유명 아티스트와 실제 K-Pop 걸그룹 멤버들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결승전 무대에선 AR(증강현실) 기술을 적용돼 K/DA가 실제 무대에서 공연하는 듯한 모습이 연출됐다.

K/DA와 POP/STARS는 전세계 롤 게임 플레이어 뿐만 아니라 음악 팬, 일반 대중들에게까지 많은 관심을 받았다. 

유튜브가 매주 공개하는 음악 차트 및 통계에서 POP/STARS는 2018년 11월 9일~15일 기준으로 쟁쟁한 인기 가수들을 제치고 한국 인기 뮤직 비디오 1위를 기록했다. 뮤직비디오 공개 후 약 한 달 후인 지난해 12월 4일 오전 9시에는 조회수 1억 회를 기록했는데, 이는 싸이의 'GENTLEMAN', 방탄소년단의 'IDOL', 'FAKE LOVE',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 방탄소년단의 'DNA'에 이어 여섯 번째 K-Pop 최단 기간 1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 기록이다.

음원 기준으로는 미국 아이튠즈 K-pop차트 1위, Pop 차트 4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World Digital Song Sales)' 차트 1위에 올랐으며, 벅스 기준 실시간 차트 4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다.

K/DA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으면서 피규어, 티셔츠, 모자, 마스크, 노트, 마우스패드 등 다양한 K/DA 관련 상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라이엇게임즈에 따르면 K/DA 노트와 마우스패드, K/DA 아리 피규어는 2018 롤드컵 결승전 현장에서 첫 판매됐을 당시 해당일에 모두 품절됐으며, 이후 온라인 라이엇 스토어에서도 판매 첫날 수량 전량이 매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구기향 라이엇 게임즈 홍보총괄은 “이전부터 다양한 테마의 롤 상품을 판매해 왔는데, 그 중 K/DA 관련 테마 상품의 역대 판매량이 가장 높다”며, “롤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K/DA의 뮤직비디오와 음원을 감상한 많은 분들이 관심을 주시는 것으로 보고 다양한 신상품을 준비해 올해 하반기 중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