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한국의 세계 1호 5G 개통자들 
[포토] 한국의 세계 1호 5G 개통자들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9.04.04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지난 3일 오후 11시, 세계 최초 상용 5G를 시작한 SK텔레콤, LG유플러스, KT 등 통신 3사가 3일과 4일에 걸쳐 1호 개통 행사를 열었습니다.

SK텔레콤 세계 첫5G 1호 가입자의 영광은 EXO(엑소)의 백현&카이, 김연아, 페이커 이상혁 선수, 윤성혁 수영선수, SKT의 31년 장기고객 박재원씨 등에게 돌아갔습니다. SK텔레콤은 스포츠, 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한류 주역들을 세계 최초 5G 가입자 겸 홍보대사로 선정했다고 하네요.

LG유플러스 모델 겸 방송인이자 U+5G 서비스 체험단 ‘2019 유플런서’인 아옳이(김민영 씨)와 남편인 카레이서 서주원 씨가 주인공입니다. 김 씨는 U+5G 서비스 체험단 유플런서에 가장 먼저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남편인 ‘하트시그널’ 시즌1 출신 카레이서 서주원 씨는 김민영 씨의 유플런서 활동 지원을 자처하며 3일 23시 개통식에 함께 참석, ‘5G 1호 부부 가입자’가 됐습니다.

KT의 5G 1호 가입자는 대구에 거주하는 이지은씨로, 이 씨의 남편은 대한민국의 최동단인 독도와 울릉도에 5G 네트워크 구축을 담당하고 있는 통신사 직원입니다. 이 씨는 "독도와 울릉도 등 섬 출장이 잦은 남편이 15개월 된 딸아이가 보고 싶을 때, 5G 스마트폰으로 생생하고 끊김 없는 영상통화를 할 수 있을 것 같아 설렌다"고 소감을 말했습니다.

그럼 이중 누가 진짜 1등이냐고 궁금하실 수 있겠습니다. 모두 공동 1등입니다. 불필요한 경쟁을 막기 위해 모두 1등인 것으로 합의가 됐다고 하네요.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