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사유리재팬 '야호아시'‧'필랜더'도 판매금지…서울식약청 "형사고발 조치 예정"
[단독] 사유리재팬 '야호아시'‧'필랜더'도 판매금지…서울식약청 "형사고발 조치 예정"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9.04.17 16:42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에 포함될 수 없는 'L-시트툴린' 성분이 표시 돼 통관 및 판매 일절 금지
일본에서 인기있다고 홍보, 실상은 판매불가능 한 불량식품
'재팬드럭스토어', '교토드럭스토어'로 이름 바꿔 판매, 소비자 주의 필요
최근 국내 판매가 금지된 사유리재팬(칸 인더스트리 리미티드)의  '야호아시'(위), '필랜더' 제품.
최근 국내 판매가 금지된 사유리재팬(칸 인더스트리 리미티드)의 '야호아시'(아래)와 '필랜더' 제품.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최근 온라인직구대행업체 사유리재팬(칸 인더스트리 리미티드)이 판매하는 '야호아시', '필랜더' 제품이 국내 판매금지 된 것으로 확인됐다. 당국은 해당 제품을 오픈마켓에서 차단하는 한편, 사이트 운영자에 대해서도 형사고발 할 예정이다.

서울지방식약청(이하 서울식약청)에 따르면 야호아시와 필랜더는 식품에 포함될 수 없는 'L-시트툴린' 성분이 표시 돼 통관 및 판매가 일절 금지됐다. 당국은 해당 제품을 직접 구매해 이 같은 문제점이 있다는 것을 파악한 뒤 지마켓, 옥션, 11번가, 네이버 쇼핑 등 오픈마켓에 이들 제품을 판매하지 못하도록 관리자 직권처리했다.

네이버 쇼핑 야호아시 판매 페이지. 불법 및 온라인판매금지 사유로 판매가 금지됐다. 

L-시트룰린은 지난 2018년 5월 16일부터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원료로 규정 돼 해당 성분이 함유된 수익식품은 인터넷 구매 대행이 불가능하다. 하지만 사유리재팬 측은 이를 어기고 불법으로 해당 제품들을 국내에 들여오다가 적발됐다. 

‘수입식품안전관리 특별법’에 따르면 수입식품 등을 구매 대행 할 경우 인터넷 구매 대행업 영업등록 후 수입신고를 하게 돼 있지만 사유리재팬 측은 이를 어겼다.

이에 대해 서울 식약청 관계자는 “쇼핑몰 운영자(칸 인더스트리 리미티드)를 조사한 결과 수입식품 등 인터넷 구매 대행업 영업등록을 하지 않고 수입식품 등을 구매 대행한 사실이 확인돼 형사고발 조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유리재팬은 야호아시 제품을 ‘일본 연예인 인기 하체 다이어트’, 필랜더 제품을 ‘정력증진 판매량 1위 일본 정력제’라고 각각 홍보해왔다. 하지만 실상은 국내에서 판매조차 할 수 없는 불량식품인 것으로 드러났다. 

판매금지 처분을 받았던 사유리재팬의 '컴플리트미에'. 현재는 오픈마켓에서 '일본 넘버 원', '키성장 영양제' 등 광고문구를 찾아보기 어렵다. 

앞서 지난 2월, 사유리재팬이 판매하는 컴플리트미에 제품도 ‘근골초 엑기스말’ 성분을 표기해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위해사범중앙조사단으로부터 한차례 판매 금지 처분을 받았다 최근 수입이 재개됐다. 이 과정에서 '일본 넘버원' 등 홍보문구와 효능에 대한 광고는 상당 부분 삭제되거나 수정됐다. 이 제품 역시 인터넷 구매 대행업 영업등록, 수입신고 없이 국내에서 판매됐다. 

문제가 된 제품들은 일본 유명 제약사인 고바야시 주식회사에서 만들었다고 홍보됐다. 하지만 이 회사는 일본 유명 제약회사 고바야시와는 전혀 다른 회사다. 또 사유리재팬은 오픈마켓을 통해 '재팬드럭스토어', '교토드럭스토어' 등의 판매자명을 내세워고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관련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zWJgb9IFlQ9thPZ0TDjAF9XTYCeYah 2019-04-17 21:52:09
허위광고예요
9살 여아가 키가 작아
컴플리트미에 3개월 먹였는데
키도 안크고 가슴 두근거림 증상이 생겼어요
가슴두근거린다고 약먹으면 꼭 얘기했어요
이상해서 알아보니
일본에서 팔지도 않는
페이퍼 컴퍼니같은 회사인듯요
심지어 일본 지인이 이약을 구할수도 없대요
약국 스토어 어디에도 안판다고'''
고바야시 제약회사에서 만든것도 아니고
고바야시 주식회사라고 교묘히 속이고
사기꾼들 같아요
이글 널리 퍼트려주세요!

성수 2019-04-20 23:05:51
후회합니다. 보지도마세요. 사유리재판은 연락도 환불도 안되고 심지어 주문한 물건도 안 옵니다

박우문 2019-05-22 16:47:47
사유지재팬 사기업체 입니다.
상품3개 47만원 주문했는데 한개만 도착했습니다.
상담메세지.이메일.페이스북 모두 연락 안되네요.

마리로 2019-05-14 13:10:41
안녕하세요 사유리재팬 기사관련하여


해당 업체에 문의 결과 허위기사이며 관련 경쟁사에서 허위로 비방하기 위해 작성된 기사라고


하는데 이게 사실인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고바야시 사칭 과 허위 영업에 관련된 부분도 모두 허위사실 이라는데


탑데일리 측에서 경쟁사 돈을 받고 기사를 내는게 사실인지요


사실이라면 그래도 인터넷 이지만 언론사인데 너무 한 것 아닌가요..


사실이 아니라면 명예훼손 등의 처리를 해야 하는 것 아닌지


언론사측의 입장을 듣고싶습니다

재품을 믿고 구매를 해야 하는건지 너무 혼란스러워서요...

감사합니다

hoon 2019-05-20 17:43:30
아직도 버젓이 사유리재팬에서 판매중이던데 하루빨리 큰문제가 될 사유리재팬은 접속차단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