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자체 블록체인 23일 출범, DEX기반 BNB 판매
바이낸스 자체 블록체인 23일 출범, DEX기반 BNB 판매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9.04.19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자체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탈중앙거래소 덱스(DEX)를 출범한다고 19일 밝혔다.

바이낸스에 따르면 자체 블록체인인 바이낸스체인(Binance Chain)은 오는 23일 정식으로 구동된다. 또 이를 기반으로 한 탈중앙화 거래소 ‘바이낸스덱스(Binance DEX)’ 정식서비스도 출시할 계획이다.

그동안 바이낸스 자체 코인인 비엔비BNB는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파생 암호화폐(ERC 20 토큰)였다. 바이낸스체인 출범 이후 BNB는 독자적 네트워크를 보유한 암호화폐(코인)으로 탈바꿈 할 예정이다.

바이낸스덱스는 블록체인에 기반해 만들어진 거래소다. 기존 중앙화 거래소와는 달리 유저가 자신의 디지털 자산을 직접 운영할 수 있게 된다. 바이낸스 측은 덱스의 보안 수준은 기존거래소에 비해 크게 강화됐다며 해킹으로부터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그동안 많은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탈중앙거래소를 선보였으나 기존 거래소에 비해 처리속도가 느리고, 사용자의 수가 많지 않아 운영에 어려움을 겪었다. 바이낸스덱스는 1초에 140만건 거래를 처리하는 기존 바이낸스 거래소와 동일한 거래속도를 구현할 목표를 두고 있다. 바이낸스는 세계 180개국에 걸친 기존 바이낸스 유저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운영해 거래량 확보에 무리가 없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바이낸스체인 메인넷은 지난 18일부터 제네시스 블록에서 블록 생성을 시작했다. BNP의 초기 공급량은 2억개고 ERC 20 기반 BNB와 동일하게 공급량 중 1165만4398개가 바이낸스 체인에서 소각될 예정이다. 4800만개의 BNB도 기존과 마찬가지로 동결된다. 사용자는 BNB 스왑 요청에 대한 바이낸스체인 주소를 제공받는다. 출금은 ERC20 BNB 토큰을 바이낸스체인 고유의 BNB 토큰으로 변환하는 메커니즘으로 작동한다. 오는 23일 이후 부터는 ERC 20 기반 BNB 토큰의 출금이 불가능하다.

앞서 바이낸스는 지난 2월 바이낸스덱스의 베타버전인 테스트넷을 유저들에게 선보인바 있다. 바이낸스의 CEO장펑자오는 지난 4일 한국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당분간 바이낸스덱스와 기존 바이낸스 거래소를 모두 운영할 계획”이라면서 “철저한 보안강화를 위해 출시 일정이 다소 지연됐지만 이번달 안에는 꼭 바이낸스덱스의 정식 버전을 출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