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블벅, 서울국제핸드메이드페어 2019 참여
텀블벅, 서울국제핸드메이드페어 2019 참여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9.05.15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이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서울 동대문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서울국제핸드메이드페어 2019(이하 SIHF)’에 참여한다고 15일 밝혔다. 

서울국제핸드메이드페어는 국내·외 핸드메이드 관련 활동을 소개하고 새로운 네트워크를 발굴 및 확산하기 위한 행사다.

텀블벅은 이번에 처음으로 SIHF 2019에 참여해 핸드메이드 작품의 현재와 미래의 변화상을 볼 수 있도록 부스를 운영한다. 텀블벅 존에는 텀블벅 창작자 5팀이 참여해 각자 매력이 뚜렷한 창작물을 선보일 계획이다.

SIHF 2019 내 마련된 텀블벅 존에는 인소일, 본도공방, 카야스튜디오, 온고, 컴발리알파카 등 총 5팀이 참가한다. 5팀 모두 핸드메이드 창작물을 제작한다는 점에서 동일하지만, 각각 도자 제품을 만들거나 가구를 제작하고, 알파카 인형을 만드는 등 개성을 보인다.
 
SIHF 2019 현장에서는 텀블벅에서 창작을 희망하는 예비 창작자를 위한 상담 부스도 운영된다. 오는 16일과 17일 이틀간 크라우드펀딩과 텀블벅에 관심이 있지만 쉽게 시작하지 못했던 사람들을 위해 텀블벅 존 내부에 부스를 마련해 현장에서 직접 펀딩 노하우 및 스토리라인 작성법 등을 전달한다.

SIHF 2019가 열리는 기간 동안 ‘텀블벅을 찾아라!’와 ‘텀블벅과 친구할래?’ 등 현장 이벤트가 진행된다. ‘텀블벅을 찾아라!’는 텀블벅 부스에서 스탬프 맵을 수령한 후 SIHF 2019 부스 중 ‘텀블벅’ 로고가 부착된 곳을 방문해 스탬프 5개를 모으면 된다. ‘텀블벅과 친구할래?’는 18일, 19일 양일간 페어 현장에서 텀블벅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하면 선착순으로 텀블벅 가방을 받을 수 있다.

염재승 텀블벅 대표는 “처음으로 SIHF 2019에 부스를 운영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텀블벅 내 창작자들이 더 많은 후원자들과 만날 수 있도록 온, 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