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안부 전화 어떨까요" 114 안부확인서비스 출시
"오늘 안부 전화 어떨까요" 114 안부확인서비스 출시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9.05.15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독거노인의 안부와 보이스피싱 전화 수신 여부를 알려주는 ‘114 안부확인서비스’가 새로 나왔다.
 
114 안부확인서비스는 스팸차단 앱 ‘후후’를 이용해 독거노인의 일일통화량을 확인해 신청자에게 안부확인 문자를 전송해주는 서비스로, 지방자치단체는 물론 개인 고객도 신청이 가능하다.

114 안부확인서비스를 신청하면, 독거노인의 통화량에 기반해 안부를 문자로 전달 받고, 웹페이지로 고위험군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또 독거노인이 보이스피싱 의심 전화를 수신하면 담당자에게 알려주는 ‘보이스피싱 알림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통화량이 적은 날엔 ‘단조로운 일상을 보내셨네요. 오늘은 000님께 안부전화 드리는 것은 어떨까요?’와 같은 안부전화 권유 문자가 지자체 담당자나 보호자에게 발송되며, 일정 시간 동안 휴대전화 통화량이 없을 경우 긴급으로 자동 안내 문자가 발송된다. 유선전화의 경우 자동음성으로 `좋음 또는 나쁨’으로 컨디션 상태를 문의하고 독거노인의 답변을 지자체 담당자나 보호자에게 문자로 전송해 준다.

또한 그리고 전문상담사가 주 2회 안부 전화를 해서 기초연금 신청 및 수령, 노인복지관 등의 정보를 알려주는 ‘말벗전화 서비스’도 선택 가능하다.

최장규 KT CS 114플랫폼사업본부장은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지난 2017년 기준, 전국 65세 이상 독거노인이 130만명에 달한다”며 “114 안부확인서비스는 독거노인의 안전사고를 보다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하는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