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서버 전문 개발사 '아이펀팩토리' 유나이트 서울 2019 공식 후원
게임 서버 전문 개발사 '아이펀팩토리' 유나이트 서울 2019 공식 후원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9.05.21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게임 서버 전문 개발사 아이펀팩토리가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 그랜드볼룸에서 21일, 22일 양일간 개최되는 ‘유나이트 서울 2019’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유나이트는 유니티에서 개최하는 개발자 컨퍼런스로, 이번 유나이트 서울 행사에서는 유니티 설립자인 데이비드 헬가슨(David Helgason)의 기조 연설을 한다. 또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게임을 체험하고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쇼케이스와 이벤트가 진행된다.

아이펀팩토리는 현장에서 유니티를 사용하는 개발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참여형 부스를 운영하고, 유니티로 개발하는 게임에 자사의 ‘아이펀 엔진’을 이용해 손쉽게 멀티플레이어 기능을 탑재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아울러 현장 이벤트를 통해 부스를 방문하는 참관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문대경 아이펀택토리 대표는 “최근 게임 업계가 침체 돼 있는데 아이펀팩토리는 국내외 여러 개발자 커뮤니티를 후원해 게임 개발 생태계 회복에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부스에 방문하면 인디라이센스발급이나 게임서버운영에 관해 조언을 드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아이펀팩토리는 지난 2013년 넥슨 출신 문대경 대표가 설립한 회사다. 게임 서버 소프트웨어 솔루션인 아이펀 엔진이 주요 사업 모델이다. 아이펀 엔진은 넥슨의 ‘크아 BnB M’에 도입된 바 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